한국청능사협회, 세계보건기구의 세계청각포럼 멤버 승인

뉴스 제공
한국청능사협회
2022-05-12 10: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능사협회가 2022년 5월 3일 세계보건기구(WHO) ‘World Hearing Forum’의 멤버로 승인받아 앞으로 세계보건기구의 청각 관련 활동에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World Hearing Forum’은 글로벌 차원에서 청각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예방, 관리를 촉구하며 관련 활동을 추진하고자 설립됐다. 그간 ‘World Hearing Report’ 발간, ‘세계청각의 날’ 캠페인, 소음 상황에서 안전한 청취 활동 등 다양한 청각 관련 영역에서의 글로벌 활동을 지원해 왔다.

한국청능사협회 이성민 총무이사(동명대학교 언어치료청각학과 교수)는 5월 4일 ‘World Hearing Forum’ 웨비나에 참석해 세계보건기구와 발걸음을 나란히 하는 한국청능사협회를 소개하고 협회가 세계보건기구와 적극적으로 협업할 것을 밝혔다.

보청기, 인공와우 등 청각관리 분야 전문가인 청능사로 구성된 한국청능사협회는 향후 WHO의 청각관리와 청력 보존 및 청각 관련 다양한 사업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세계청각의 날을 포함한 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청능사협회 개요

한국청능사협회는 난청인의 의사소통과 청각관리 향상에 기여하는 전문가인 청능사들로 구성된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audiologist.or.kr/

연락처

한국청능사협회
홍보팀
박종수 팀장
02-552-4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