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클래스, 누적 참여 크리에이터 수 4000명 돌파

지식 콘텐츠를 실시간 강의, VOD, 이북(e-book) 등으로 제작해 수익 창출하는 플랫폼
“교사를 관두고 월 수천만원 수익 내는 영어 강의 크리에이터도 있어”
올 2월 2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단계 투자 유치하기도

2022-05-12 16:00
  • 라이브클래스 누적 참여 크리에이터 수

    라이브클래스 누적 참여 크리에이터 수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12일 -- 퓨쳐스콜레가 운영하는 개인 강의 플랫폼 서비스 ‘라이브클래스’의 누적 참여 크리에이터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라이브클래스는 올해 5월 누적 참여 크리에이터 수가 4000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이브클래스는 지식 크리에이터가 지식 콘텐츠를 실시간 강의, VOD, 이북(e-book) 등으로 제작해 수익을 창출하는 플랫폼이다. △맞춤형 브랜드 홈페이지 △동영상·라이브·전자책 등의 강의 모듈 △학습 관리 시스템 △학습 커뮤니티 △결제 수단 △행정 자동화를 통합 제공한다.

최근 크리에이터 수가 늘면서 라이브클래스로 높은 수익을 보는 지식 크리에이터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라이브클래스 담당자는 “교사를 관두고 영어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터는 월 수천만원의 수익을 내고 있다”고 말했다.

라이브클래스의 흥행 배경으로는 첫 번째로 경쟁 플랫폼 대비 낮은 수수료율이 꼽힌다. 크리에이터에게 더 큰 보상을 제공하는 ‘경제성’과 블로그처럼 누구나 쉽게 개설·운영할 수 있다는 ‘대중성’도 중요 포인트다. 개인 홈페이지 제작이 무상 지원돼 추가 비용 없이 강의를 개설하는 ‘접근성’도 플랫폼 장점으로 언급된다.

퓨쳐스콜레는 라이브클래스에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강좌부터 △예술, 어학 강좌 △1인 창업을 도와주는 지식 콘텐츠 클래스 △정부와 기관에서 운영하는 강좌까지 강의 콘텐츠가 풍부해 수강생 유입이 많다는 점도 고수익 요인으로 꼽았다.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PC,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동영상 학습이 가능하도록 해 편리함에도 신경을 썼다는 설명이다.

라이브클래스 담당자는 “토핑토퍼(토핑 제작) 강의는 라이브클래스 도입 이후 기존 월평균 수익이 3배 상승했다”고 말했다. 토핑은 기념일에 특별한 문구를 새겨 케이크를 장식하는 파티용품이다.

라이브클래스는 앞으로 꾸준히 비즈니스 관리자·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교육 기회를 확장하고, 지식 크리에이터 이커머스 시장과 동반 성장을 가속할 계획이다.

한편 라이브클래스는 올 2월 티비티 파트너스, HB 인베스트먼트에서 2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단계 투자를 유치했다.

퓨쳐스콜레 개요

퓨쳐스콜레는 온라인 지식 플랫폼 라이브클래스(LIVEKLASS)를 통해 지식으로 자신과 세상의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을 연결한다. 퓨쳐스콜레는 사는 곳이 교육 기회를 제한하지 않는 세상을 꿈꾼다. 사는 곳이 어디든 내가 원하는 교육과 서비스를 원하는 장소, 시간에 받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있다. 퓨쳐스콜레는 2018년 11월 2일 설립됐으며, 소프트웨어 개발 및 온라인 정보 제공업과 온라인 교육에 대한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s://liveklass.com/

언론 연락처

퓨쳐스콜레
마케팅팀
양성욱 팀장
010-9960-203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