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이트, 불꽃감지 카메라의 차별화된 화재감지 성능으로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영상분석, AI분석, 연기감지기 등이 감지 못하는 폭발과 순간 발화도 정확하게 화재 검출

정밀한 감도, 감지 시간 설정을 통한 설치 환경 최적화로 비화재보 최소화

뉴스 제공
웹게이트
2022-05-12 11:20
군포--(뉴스와이어)--통합 영상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주식회사 웹게이트(대표이사 김상석)의 ‘불꽃감지 카메라를 적용한 원격 모니터링 영상감시 시스템’(이하 ‘불꽃감지 카메라’)이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

웹게이트의 CCTV 일체형 불꽃감지 카메라는 불꽃 고유의 파장을 감지하는 센서감지 방식으로 영상분석, AI분석, 연기감지기 등이 감지하지 못하는 폭발과 순간적인 발화 상황에서도 화재를 검출할 수 있다.

또한 불꽃이 감지됨과 동시에 관제실과 다수의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람 전송이 가능하고, 영상과 감도 게이지를 통해 불꽃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화재 상황을 빠르게 판단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비화재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정밀한 감도와 시간 설정으로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해 설치할 수 있어 기존의 화재감지 장비와는 차별화된 제품이다.

웹게이트의 불꽃감지 카메라는 이미 수년간 다양한 설치 현장에서 화재 발생을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대형사고로의 진화를 예방해 큰 호응을 얻어 전국 단위와 해외까지 설치 규모를 확장해 왔다.

특히 최근에는 에코프로비엠, 덕산네오룩스 등 첨단 신소재 기업에 설치돼 고객사로부터 기존의 화재감지 장비로는 대응할 수 없었던 우수하고 차별화된 화재감지 성능을 인정받았고, 실제 발생된 화재원인 분석 및 향후 대응 방안 수립과 사내 예방 교육까지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웹게이트 김상석 대표이사는 “조달 우수제품 지정을 통해 공인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속 성장하는 공공조달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 확보와 판로개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매년 증가하는 화재사고와 안전에 대한 관심과 예방이 더욱 중요해지고,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면서 올해는 화재감지 솔루션이 대중화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국민과 사회 안전 문제에 직결되는 공공시장에서 기존 제품 대비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불꽃감지 카메라의 대중화와 시장 확장에 대한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1997년 설립된 웹게이트는 25년 이상의 R&D 기반의 조직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펌웨어의 자체 설계, 개발하며, 프리미엄급 제품의 자체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영상보안 솔루션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수제품 지정제도란 조달청이 조달물자의 품질향상과 혁신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성능, 기술 또는 품질이 뛰어난 물품을 우수제품으로 지정해 각 수요기관에 공급하는 제도이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국가계약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을 통해 공공조달시장 납품이 가능해지는 등 정책적으로 우선구매 지원을 받게 된다.

웹게이트 개요

웹게이트는 CCTV 영상보안 전문 기업으로 1997년에 설립됐으며 R&D 기반 조직을 기반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펌웨어의 자체 설계 및 개발과 자체 생산 능력을 보유했으며, 통합 영상보안 솔루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bgateinc.com

연락처

웹게이트
마케팅팀
김종희 이사
031-428-9361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보도자료는 웹게이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