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제약, 프로폴리스 구강 스프레이 ‘닥터프로텍터’ 항바이러스 테스트 완료

뉴스 제공
에스원제약
2022-05-13 09:00
포천--(뉴스와이어)--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바이오 연구소 기반의 전문 제약회사 에스원제약이 구강 스프레이의 항바이러스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스원제약에 따르면 구강 스프레이의 시험 결과 ‘코로나 항바이러스 테스트(Human coronavinus 229E)’ 99.9% 바이러스 억제 효과를 확인했다.

닥터프로텍터 구강 스프레이는 항바이러스 테스트 99.9%, 4가지 대상균(황색포도상구균 99.9%, 대장균 99.9%, 녹농균 99.9%, 폐렴구균 99.9%)에 대한 항균력 테스트까지 완료한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으로, 국내에서는 항균력과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춘 ‘구강 스프레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냈다고 할 만큼 선도적인 위생 제품으로 꼽힌다.

또한 닥터프로텍터 구강 스프레이는 구강 내 바이러스 차단 및 제거에 도움을 주는 기능으로 미국 FDA에 일반 의약품(OTC DRUG)으로 등록돼 국내 약국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판매 약국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로부터도 매우 높은 관심과 수출 계약 및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중국,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 등에 수출 중이며 미국, 중국 대형 유통사 및 일본, 베트남 약국 판매 회사와도 계약 협의 중이다.

에스원제약은 구강 내 항균 및 항바이러스를 위한 ‘세틸피리디늄염화물’과 ‘프로폴리스’ 등의 조합으로 높은 바이러스 억제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닥터프로텍터 개발 및 연구를 담당한 담당자는 “대부분의 구강 스프레이가 구강 내 구취, 프라그 제거 및 구강 내 청결을 유지하는 정도의 기능만을 갖고 있는 반면, 닥터프로텍터는 병원성 세균에 대한 항균력 테스트와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테스트까지 완료해 소비자들이 한 번 더 안심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구강 스프레이의 단순한 기능을 넘어 항균 및 항바이러스에 탁월한 기능을 가진 닥터프로텍터는 인터넷과 국내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100mL의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휴대가 간편한 포켓 사이즈의 용기로 남여노소 누구나 손쉽게 휴대와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에스원제약은 다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닥터프로텍터 구강 스프레이를 비롯해 식약처 허가 제품인 손소독제와 환경부 승인 생활화학제품, 기능성 치약 등을 생산, 판매하는 의약외품 전문 기업이다. 또한 30여 가지 유해 의심 성분을 제외한 특별한 전 성분 관리 체계를 바탕으로 올바른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21세기 유망 기업이다.

에스원제약 개요

에스원제약은 바이오 및 화학 연구를 기반으로 우수한 효능과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해 의약외품 및 화장품 제조를 하는 기업이다.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연구개발 투자에 착수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했다. 2022년도 공장 신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GMP 시설까지 갖춰 더욱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양산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onepharm.com/

연락처

에스원제약
마케팅팀
김수지 대리
02-435-000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스원제약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