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견형 콘텐츠 커머스 컨비니, 첫 오프라인 매장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 오픈

컨비니 첫 오프라인 매장 강남에 오픈… 고객 접점 강화 나서
컨비니 입점 생산자 이야기 담은 갤러리 존 구성해 다양한 볼거리 제공
누룽지·옥수수 우유 팝콘 등 컨비니 입점 인기 제품 새롭게 재해석한 PB 상품 판매

출처: 컨비니
2022-05-16 10:41
  • 컨비니가 첫 오프라인 매장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를 오픈했다

    컨비니가 첫 오프라인 매장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를 오픈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16일 -- 발견형 콘텐츠 커머스 컨비니(대표 조유경)가 강남역 인근에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를 오픈하며 고객 접점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컨비니는 상품 뒤 가려진 생산자들의 이야기를 조명하며 국내 첫 발견형 커머스로 주목받고 있으며, 그동안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돼 온 다양한 제품을 고객들이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를 선보였다. 컨비니는 기존 모바일 플랫폼과 오프라인 채널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강남역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 매장은 컨비니에 입점한 생산자 및 브랜드와 협업한 전시 공간이 눈에 띈다. 매장 일부 공간에는 전국 각지 농·어업인 등 생산자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갤러리 존을 구성해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했다.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에는 컨비니만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컨비니의 자체개발(PB) 상품들을 판매한다. 컨비니는 소비자에게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은 제품 위주로 새롭게 재해석한 PB 상품을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 내에서만 한정적으로 선보인다.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에는 △가마솥에 직접 구운 수제 유기농 현미 누룽지 △국산 Non-GMO 옥수수로 만든 우유 팝콘 △카카오 60% 다크초콜릿을 입힌 아몬드 초코 △100% 국산 밤으로 만든 맛밤 △강원 태백산맥 자락에서 120일 말린 캐러멜 황태 스낵 △1번 굽고 2번 말린 국내산 군고구마 말랭이 등 컨비니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컨비니는 5월 중 10여 종 추가 출시를 통해 PB 상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컨비니는 앞으로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를 통해 PB 상품뿐만 아니라 컨비니에 입점한 생산자와 생산자 간의 컬래버레이션 제품 및 시즈널 이슈에 맞춰 컨비니 인기 제품을 패키지로 구성한 ‘컨비니 박스’를 선보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실제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기념해 제작한 컨비니 박스는 준비한 물량이 전량 품절되는 등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컨비니 김장우 최고디자인책임자(CDO)는 “컨비니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경험한 감동을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느끼실 수 있도록 컨비니 첫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였다”며 “추후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더욱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컨비니는 전통적인 커머스 시장 플레이어와 다른 행보를 보이며 △소상공인을 주인공으로 집행한 옥외광고 △이태원 베트남 음식 전문점 ‘레호이’와 협업한 ‘HMR (가정간편식) 상생 프로젝트’ △생산자 이야기를 담은 다큐형 숏폼 콘텐츠 △OTT 서비스 등 다양한 시도를 선보이고 있다. 컨비니는 ‘살 거리’에 ‘볼거리’를 더하는 전략으로 지금까지 3000여 명의 생산자를 직접 만나 8300여 개의 콘텐츠를 확보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상품 수는 1만8000개에 달한다.

컨비니 그로서리 스토어의 주소는 서울 강남에 위치했으며,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다.

웹사이트: http://www.convenii.com

언론 연락처

컨비니 홍보대행
KPR
황수진 대리
02-3406-225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