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니셜 앱에 고려대학교의료원 ‘모바일 진료카드 서비스’ 신규 기능 추가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22-05-17 10:05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블록체인 기반 DID 서비스 ‘이니셜(initial)’ 앱에 고려대학교의료원의 ‘모바일 진료카드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니셜 앱에 모바일 진료카드 서비스가 포함되면서 병원을 방문한 환자는 △본인 확인 △진료 접수 △대기표 발행 △무인 수납 △처방전 발행 △주차 등록 등 기존에는 종이 증명서나 별도 병원 앱으로 진행해야 했던 병원 업무를 이니셜 앱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고려대학교의료원 모바일 진료카드 서비스는 이니셜 앱에서 간단한 약관 동의 절차를 통해 손쉽게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에서 먼저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또 SKT는 앞으로 주민등록표 등본·가족관계증명서 등 이니셜의 전 자문서 발급 기능을 모바일 진료카드 서비스에 연계해 이니셜을 통해 병원에서 필요한 서류를 바로 제출할 수 있는 기능 추가도 검토하고 있다.

모바일 진료카드 서비스가 제공되는 SKT의 이니셜은 블록체인과 DID (Decentralized Identifier) 기반의 자기 주권 신원(Self-Sovereign Identity)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본인의 단말에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저장·제출하는 서비스다.

SKT는 지난해 고려대학교와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려대 학생증 서비스(2021년 7월 오픈) △고려대 신분증 통합 발급 서비스(2022년 3월 오픈) △고려대 교우증 발급 서비스(2022년 5월 오픈)를 개발해 이니셜 앱에서 제공하고 있다.

SKT와 고려대학교는 이니셜 앱을 통한 캠퍼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다양한 방향의 서비스를 꾸준히 발굴할 예정이다.

오세현 SKT 디지털 에셋 CO 담당은 “플라스틱 진료카드를 챙기지 못하고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도 휴대전화의 이니셜 앱을 통해 본인 확인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진료카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니셜이 고객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니셜 앱 다운로드: https://bit.ly/3FQH1Bo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PR실 혁신PR팀
정욱 매니저
02-6100-38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