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참여

신개념 열화상 카메라·다기능 측정기·연소가스 분석기 및 스마트 프로브 시리즈 등 기계 설비 유지에 중점 둔 테스토 계측 장비 소개

“다양한 계측 장비들을 더 손쉽게 살펴보고 체험하며, 여러 분야에 활용하는 생생한 적용 정보 확보할 수 있을 것”

뉴스 제공
테스토코리아
2022-05-18 09:28
서울--(뉴스와이어)--측정 기술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 테스토(Testo)의 한국지사 테스토코리아(Testo Korea, 지사장 전경웅)가 5월 18일(수)부터 5월 20일(금)까지 사흘간 학여울역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 2022)’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는 냉난방 공조 설비, 탱크펌프 등 장비류, 배관 밸브 등 자재류, 소방 설비 등 기계 설비 전 품목이 전시되는 국내 유일의 기계 설비 종합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테스토코리아는 공식 대리점들과 함께 참가해(부스: 3E-04) 신개념 열화상 카메라, 다기능 측정기, 연소가스 분석기 및 스마트프로브 시리즈 등 기계 설비 유지 관리에 중점을 둔 테스토 계측 장비를 소개한다.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testo 883’은 최고의 화질과 40mK 미만의 열감도(NETD)를 지원하는 신개념 열화상 카메라로 320×240픽셀의 적외선 해상도를 지원하며, 카메라에 내장된 ‘SuperResolution’ 기술을 통해 이 해상도를 640×480픽셀까지 확대할 수 있다.

또 SiteRecognition 기술이 탑재돼 측정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열화상 이미지를 정확한 측정 대상에 자동 배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비슷한 측정 대상을 여러 번 촬영할 경우, 검사 이후 이미지들을 수동으로 배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사용자의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열화상 카메라 ‘testo 872’는 ‘testo 883’과 동일한 해상도와 ‘SuperResolution’ 기술을 지원하고, 0.06℃의 높은 온도 분해 기능이 있으며, ‘testo Thermography’ 앱(App)을 통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사용이 가능하다.

‘testo 440-2’는 직관적인 측정 메뉴와 풍속, IAQ 등 다양한 프로브를 선택할 수 있는 컴팩트한 휴대용 측정기로, 대기 공조 및 환기 시스템 관리를 위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차압 센서가 내장돼 피토관을 연결할 수 있고, K팩터 측정이 가능하다. ‘testo 400’은 대기 관련 모든 파라미터를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다기능 종합 환경 측정기로 높은 정확도의 차압 센서와 국제 기준을 충족하는 전문적인 측정 메뉴가 탑재돼 있다. 대형 프로브 포트폴리오를 통해 확장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보고서 생성용 분석 소프트웨어 및 측정 데이터 관리를 지원한다.

‘testo 300’은 O2, CO, NO, NOX 등 연소 가스를 측정, 분석할 수 있는 연소가스 분석기로 5인치의 대형 HD 디스플레이를 통해 측정 데이터를 선명하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측정 메뉴는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으로 구성할 수 있고, 줌인(Zoom-in) 기능으로 측정 데이터를 확대해 볼 수 있다. 또한 기기 내에서 간편하게 보고서를 작성해 실시간으로 이메일이나 소셜 미디어로 발송할 수 있으며, 테스토 블루투스 프린터와 연결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출력할 수 있다. 측정 데이터는 최대 100만 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testo 815’는 실내 조도와 소음 등 다양한 파라미터를 함께 측정해 빌딩 내 설비 시설 점검 및 보수 유지 관리에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음측정기로 사무실, 복사기, 프린터, 기계실, 사무실, 비행장, 에어컨디셔닝 및 환기, 공장의 기계 소음 레벨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환경적 소음의 레벨을 측정할 수 있다. Fast/Slow 버튼을 이용해 1초부터 123ms 범위에서 측정 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A와 C의 라인그래프로 주파수를 측정할 수 있다.

‘testo 470’은 광학을 이용한 비접촉식/접촉식 rpm 측정 방법을 지원하며 한 손으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rpm 측정기다. 이 제품은 프로브 팁 또는 표면 속도 측정 디스크용 어댑터를 붙이기만 하면 광학식 rpm 측정기에서 접촉식 rpm 측정기로 바뀌어 rpm뿐 아니라 표면 속도와 길이도 측정할 수 있다. 광학식으로 측정할 때는 측정 대상에 반사 표지(옵션)를 붙이고 확인용 점을 표지에 비추기만 하면 측정할 수 있다.

테스토코리아 강치성 세일즈 매니저(Sales Manager)는 “테스토는 신개념 열화상 카메라, 다기능 측정기, 연소가스 분석기 등 기계 설비 유지 관리에 중점을 둔 다양한 계측 장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테스토의 다양한 계측 장비들을 더 손쉽게 살펴보고 체험하며, 여러 분야에 활용하도록 생생한 적용 정보를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스토코리아는 1957년 설립된 글로벌 측정기기 전문 기업인 독일 테스토(Testo SE & Co.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토는 매년 평균 10% 이상의 성장을 이어왔으며,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이끌어가는 측정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한국지사 설립 이래 업계 최초로 국내 서비스 센터를 갖추고 판매 후 서비스와 기술 지원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신개념 열화상 카메라, 다기능 측정기 등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으며, 테스토 온라인 숍과 전국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테스토코리아 개요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 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홍보대행
물결커뮤니케이션스
이영미 부장
02-3672-65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