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1500VDC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2kV CoolSiC™ 디바이스 출시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22-05-19 10:32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 이하 ‘인피니언’)가 1500VDC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전압 솔루션 2kV CoolSiC 디바이스를 출시했다.

고전력 밀도에 대한 요구가 커지면서 개발자들은 인버터 전력을 높이고 시스템 비용을 낮추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에 1500VDC 링크를 도입하고 있다. 1500VDC 기반 시스템은 높은 DC전압에서 빠르게 스위칭하기 위해 멀티-리벨 토폴로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설계가 복잡해지고 더 많은 부품을 요구한다. 이런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피니언은 CoolSiC™ 포트폴리오에 고전압 솔루션을 추가해 차세대 태양광, EV 충전,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지원하게 됐다.

확장된 CoolSiC 포트폴리오는 최대 1500VDC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2kV 실리콘 카바이드(SiC) MOSFET과 2kV SiC 다이오드를 제공한다. 새로운 SiC MOSFET은 단일 디바이스에 낮은 스위칭 손실과 높은 블로킹 전압을 결합해 1500VDC 시스템의 요구를 최적으로 충족한다. 새로운 2kV CoolSiC 기술은 낮은 드레인-소스 온 저항[RDS(on)]이 특징이다. 또 견고한 바디 다이오드는 하드 스위칭에 적합하다. 이 기술은 충분한 과전압 마진을 확보해 우주방사선(cosmic ray)으로 인한 FIT가 1700V SiC MOSFET와 비교해 10배 더 우수하다. 확장된 게이트 전압 동작 범위는 디바이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다.

새로운 SiC MOSFET 칩은 인피니언의 첨단 SiC MOSFET 기술인 M1H에 기반한다. M1H는 게이트 전압 범위를 훨씬 더 넓힐 수 있어 주어진 칩 크기의 온 저항을 향상한다. 더 넓은 게이트 전압 범위는 게이트 상에서 드라이버 및 레이아웃 관련 전압 피크의 견고함을 높이고 높은 스위칭 주파수에서도 무리 없이 작동하게 한다. 인피니언은 2kV SiC MOSFET 지원을 위해 최대 2.3kV의 기능적 절연을 적용한 EiceDRIVER™ 게이트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공급

2kV CoolSiC MOSFET 샘플이 현재 EasyPACK™ 3B와 62mm 모듈로 제공되고 있으며 새로운 고전압 디스크리트 TO247-PLUS 패키지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 2.3kV 절연 가능 EiceDRIVER를 포함한 평가 보드도 제공된다. 4개 부스트 회로를 포함하고 1500V PV 스트링 인버터의 MPPT 스테이지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전력 모듈 Easy 3B(DF4-19MR20W3M1HF_B11)는 2022년 3분기, 하프 브리지 구성의 62mm 모듈(3mΩ, 4mΩ, 6mΩ)은 2022년 4분기에 양산을 시작한다. .XT 인터커넥션 기술을 적용한 디스크리트 제품은 2022년 연말에 공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피니언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21년 회계년도 (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280명의 직원들과 함께 111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인피니언 CoolSiC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CoolSiC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