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메타버스 라이브 무료 특강 성료

4차 산업혁명 신기술에 대한 포괄적 이해로 미래 인재 육성에 초점

2022-05-20 14:00
서울--(뉴스와이어)--휴먼테크놀로지 선도대학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AI융합학과가 19일 메타버스 플랫폼 온라인 무료 특강을 개최했다. 메타버스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반영하듯 350여 명이 참석했다.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메타버스 특강에서는 제페토, 이프랜드, 게더타운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들의 특징을 소개하며 메타버스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미래 IT 기술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석광호 학과장은 “사물 인터넷 등 센서 기반 기술로 추출된 데이터들이 클라우드에 모이고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XR, NFT 등 서비스 기술이 만들어진다”며 “계속해서 웹 3.0 참여자들이 데이터를 소유하는 탈 중앙화된 웹 생태계가 조성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참가자들은 “현재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들의 장단점을 살펴보면서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이 전개될 방향성에 대해 탐색할 수 있었다”며 “신기술을 통해 현실 세계가 확장현실로 넓어지면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의 역할이 새로운 세계를 여는 문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최신 IT 기술에 대해 가장 발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사회적 변화 및 미래 산업 수요에 대비해 홍익인간 정신을 바탕으로 한 인공지능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며 메타버스, 머신러닝, 빅데이터, 코딩, 드론, AI 모델링 등 실무 중심 기반의 전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석광호 학과장은 “국내 유일의 사이버대학교 최초 AI 교육 대표학과인 만큼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모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만의 인공지능 융합 전문가 양성의 이니셔티브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는 올해 ‘AI+X’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학과 기조 다양한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신청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사무실을 통해 할 수 있다.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6월 1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14개 학과의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 겸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인도네시아 비누스 대학,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 등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

연락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팀
한유경
02-2160-1129
이메일 보내기

특강 신청
AI융합학과 사무실
02-2160-1148

입학 문의
041-415-6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