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 48볼트 상용차 아키텍처용 DC-DC 컨버터 출시
이튼의 DC-DC 컨버터는 경쟁 제품과는 달리 최대 섭씨 85도에서 작동하며 97%의 설계 효율을 자랑한다.
벤 카러(Ben Karrer) 이튼 이모빌리티(eMobility) 사업부 기술 개발 담당 이사는 “DC-DC 컨버터는 이모빌리티 제품 포트폴리오의 필수 요소로 차량의 여러 부문에 활용된다”며 “많은 상용차 제조업체가 48볼트 아키텍처로 전환하고 있어 전력을 고전압에서 저전압으로 효율적으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 중요해졌다. 상용차 전기 시스템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도록 특수 설계된 전력 변환 기술을 공급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튼의 DC-DC 컨버터는 48볼트 시스템에서 전력을 끌어와 24볼트로 낮춘다. 이어 양방향 장치가 전력을 12볼트로 낮춰 저전압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주 전원 공급 장치에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을 대비해 전력 저장용 12볼트 배터리를 충전한다.
이튼은 ‘자동차 안전 무결성 수준(ASIL)’ B등급의 요건을 준수하고 제조업체의 교류 발전기 사양과 호환이 가능하도록 최적화되는 DC-DC 컨버터 제품을 공급한다. 이 컨버터는 또 고급 디지털 제어 아키텍처를 통해 특정 듀티 사이클에 맞게 조정할 수 있어 펌웨어를 통한 유연한 제어 모드를 지원한다.
DC-DC 전력 컨버터는 특수 HPLB(고출력 잠금 박스)용 전원 커넥터도 갖추고 있다. HPLB용 커넥터는 올해 초 이튼이 인수한 고정밀 전기 연결 부품 제조 분야 선도업체인 로열 파워 솔루션즈(Royal Power Solutions)가 설계했다.
DC-DC 전력 변환기의 HPLB 단자는 자연적 요소에 대한 보호 기능뿐 아니라 우수한 효율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또 최대 수심 1미터 방수 기능과 물 튀김에 대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DC-DC 컨버터는 소음 감소 및 억제 기술을 탑재해 차량의 전자 장치로부터 영향을 받거나 간섭하지 않는다. 높은 설계 효율성을 자랑하는 공랭식 DC-DC 컨버터는 경쟁 기술과는 달리 넓은 작동 범위에서 전력 손실을 줄인다. 또한 독특한 핀 패턴(fin pattern)의 혁신적인 다이캐스트(die-cast) 방식의 설계는 최적의 열 성능을 전달한다.
벤 카러 이사는 “DC-DC 컨버터는 견고하고 강해서 소금물이나 물 튀김 등의 환경 요인이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며 진동에 대해 높은 복원력을 갖고 있다. 상용차에서 흔히 발생하는 전력 부하 문제를 관리할 신뢰할 수 있는 전력 장치가 필요한 제조업체에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상용차용 48볼트 아키텍처는 구동 시스템의 마일드 하이브리드화(mild hybridization) 지원도 가능하다. 또 고출력 시스템으로 전기 히터에 전력을 공급해 차량의 후처리 촉매제의 가열 속도를 높여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이튼의 상용차용 48볼트 전력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eaton.works/3LsjNC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튼은 지능형 전력 관리 기업으로 모든 사람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전념한다. 올바른 사업 진행, 지속 가능한 운영 및 고객의 전력 관리 지원이라는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기화 및 디지털화 산업의 세계적인 성장 추세를 발판으로 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하고,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전력 관리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며, 이해 관계자뿐 아니라 사회 전체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11년에 설립된 이튼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이후 한 세기를 지나고 있다. 2021년에 196억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17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aton.com) 또는 트위터와 링크트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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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eat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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