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넷, 면접·자소서에도 활용 가능한 역량 검사 CAT16 서비스 론칭

한국직무능력평가연구소의 10년 이상의 채용 대행 노하우 및 HR 테크 협업

총 68페이지 대용량 리포트, 누적 사용자 10만 명의 신뢰도 높은 데이터

뉴스 제공
커리어넷
2022-05-24 09:00
서울--(뉴스와이어)--취업 포털 커리어가 5월 17일 16가지 업무 역량 모델(스펜서 역량 모델)에 근거한 CAT16(CareerNet Aptitude Type 16)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커리어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무료 검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CAT16은 MBTI 검사와 같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항 검사를 통해 16가지 역량 중 자신의 강점 역량을 추출해 해석한다. 또한 강점을 반영한 면접 답변 예시와 자기소개서(이하 자소서) 작성 예시를 풍부하게 제공해 16가지 유형에 대한 해석에 그치지 않고, 실제 취업 준비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는 면에서 검사자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CAT16 리포트는 △나의 커리어 역량(강점) 분석 △관계 속에서의 나의 행동 특성 △나의 리더십 유형 △조직 내 나의 역할 유형을 해석하는 상세 리포트와 추출한 역량(강점)을 반영한 △강점어필 자소서 △강점어필 면접 답변으로 구성돼 있다.

박한서 커리어넷 플랫폼사업본부 이사는 “자신에게 최적화된 리포트를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CAT16 서비스는 특별하다.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모두에게 실질적인 가이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areer.co.kr

연락처

커리어
기업영업팀
김효민 대리
02-2006-955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커리어넷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