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N과 유럽 최대 수출항 벨기에 앤트워프-브뤼헤항, 협약 체결

2022-05-24 13: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24일 -- 청정 상용 운송 및 기술 기업인 기가 카본 뉴트럴리티(Giga Carbon Neutrality Inc., 이하 ‘GCN’)와 유럽 최대 수출 및 자동차 항구이자 유럽의 화학 제품 허브인 앤트워프-브뤼헤 항만 공사(Port Authority of Antwerp-Bruges)가 전략적 협약을 위한 조인식을 진행했다.

GCN은 앞으로 벨기에에서 차량 및 선박 자동화 시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글로벌 공급망에서 앤트워프-브뤼헤항이 차지하는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다질 전망이다. 앤트워프-브뤼헤 항만 공사는 GCN이 글로벌 비즈니스를 더 개발할 기회를 확보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회사가 유럽에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이번 조인식에는 톰 하우테키에트(Tom Hautekiet) 앤트워프-브뤼헤 항만 공사 최고운영책임자(COO)와 리처드 마틴(Richard Martin) GCN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해 서명했다.

리처드 마틴 GCN CEO는 “GCN과 앤트워프-브뤼헤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럽 연합이 설정한 탄소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우리는 항구와 협력해 수소 및 배터리 전기차 운송으로 항만의 운영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톰 하우테키에트 앤트워프-브뤼헤 항만 공사 COO는 “유럽에서 가장 큰 자동차 허브인 앤트워프-브뤼헤항은 GCN을 환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자동차와 관련된 역할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청정 항구 전략(clean port strategy)’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기가 카본 뉴트럴리티(Giga Carbon Neutrality) 개요, (www.gigacarbonneutrality.com)

기가 카본 뉴트럴리티는 산업 및 상업 운송 회사가 안정적인 무공해 차량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청정에너지 모빌리티 및 기술 기업이다. GCN의 포트폴리오로 배터리 전기 및 수소 구동 차량과 선박, 청정에너지 저장, 충전 및 재급유 인프라 지원 등이 있다.

기가 카본 뉴트럴리티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에 설립된 유한 책임 회사로 등록 주소는 ‘2270-8788 McKim Way, Richmond, BC. V6X 4E2, Canada’이다.

벨기에 앤트워프-브뤼헤 항만(Port Authority of Antwerp-Bruges) 개요

유럽의 청정에너지 허브로 통합된 앤트워프-브뤼헤 항만은 유럽 녹색 에너지의 중심지로 글로벌 물류 공급망의 신뢰성과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CO2 회수, 저장 및 재사용과 같은 프로젝트를 확대 개발할 예정이다. 화학 업체가 밀집한 앤트워프 플랫폼과 해안에 위치한 브뤼헤 플랫폼은 입지적으로 수소 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추진하는 데 유리하다. 앤트워프-브뤼헤 항만 공사는 앞으로 유럽의 탄소 감축 목표 달성에 항구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60059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igacarbonneutrality.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기가 카본 뉴트럴리티(Giga Carbon Neutrality Inc.)
리처드 마틴(Richard Martin)
press@gigacarbonneutrality.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