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BC, 제11회 ‘2022 OSBC 오픈소스 컨퍼런스’ 개최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IT 환경 대응 위해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관리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제시 공유

뉴스 제공
OSBC
2022-05-24 14:46
서울--(뉴스와이어)--오픈소스 거버넌스 국내 대표 기업 OSBC가 6월 15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더 라움 아트센터에서 10년간 매년 개최한 국내 오픈소스 컨퍼런스인 ‘OSBC 오픈소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길었던 코로나19 거리 두기 지침 완화에 따른 3년 만에 더욱 알차고 새로운 모습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OSBC가 주최하고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KOSSA), 한국사내변호사회(KICA)가 후원하는 무료 행사다.

OSBC는 2006년 설립된 이래 국내에서 15년간 오픈 소스 관리 전 분야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해 온 독보적인 업계 리더다. 오픈 소스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의 개념을 도입했다.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 공급 및 관리 컨설팅에서 매년 오픈 소스 거버넌스 가이드 발간, 글로벌 오픈 소스 컨퍼런스 개최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국내 오픈 소스 업계의 리더로 자리 잡았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및 해외 오픈소스 관련 거버넌스, 보안 기술 및 법률 전문가를 초청해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다양한 기술적, 법률적 쟁점 △글로벌 트렌드 △최근 오픈소스 보안 이슈 및 관리 방안, 모범 사례 등 효율적인 오픈소스 라이선스 관리 및 보안 대응을 위한 심도 있는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변하는 비즈니스 및 개발 환경에서 Log4j를 포함한 보안 이슈, SBoM 및 DevSecOps를 비롯한 새로운 오픈소스 거버넌스가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픈소스 관리에 대한 새롭고 다양한 정보를 획득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교류하는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FOSSID 창업자이자, 개발자 보안·컴플라이언스 플랫폼 ‘Snyk (스닉)’의 이사 Oskar Swirtun을 비롯해 LG전자, SK텔레콤, 카카오, 라인플러스, 인사이너리 등 이 분야 선두 기업의 오픈소스 전문가들이 오픈소스 거버넌스 트렌드 및 정보와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법률 전문가의 최근 글로벌 오픈소스 법률 이슈 등도 공유될 예정이다.

최신 스닉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데모 부스도 행사장 밖 폰드가든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점심, 저녁 식사가 제공되며, 사전 초청자에 한해 사전 등록 후 참석할 수 있다. 초청장을 받지 못한 경우 OSBC 홈페이지에서 신청해 초청장을 받을 수 있다.

OSBC 개요

OSBC는 2006년에 설립된 오픈소스 전문 기업이다. 축적된 오픈소스 노하우와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기업에 가장 필요한 오픈소스 거버넌스 전문 컨설팅 서비스와 최적의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osbc.co.kr

연락처

OSBC
한여름
02-538-92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