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빅, 해양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한 LNP™ ELCRIN™ IQ수지 출시 해양 오염 줄이고 자원순환 지원

출처: 사빅
2022-05-26 09:00
  • 사빅(SABIC)은 해양 폐 페트병(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PET)을 공급 스트림(feed stream)으로 사용해 화학적 업사이클링한 폴리부틸렌 테레프탈레이트(PBT) 복합소...

    사빅(SABIC)은 해양 폐 페트병(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PET)을 공급 스트림(feed stream)으로 사용해 화학적 업사이클링한 폴리부틸렌 테레프탈레이트(PBT) 복합소재인 LNP™ ELCRIN™ WF0061BiQ 수지를 출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26일 -- 세계적인 종합화학 기업 사빅(SABIC)은 해양으로 유입되는 폐 페트(PET)병을 원료로 사용해 업사이클링한 폴리부틸렌 테레프탈레이트(PBT) 복합 수지인 LNP™ ELCRIN™ WF0061BiQ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안으로 유입되는 플라스틱(Ocean-Bound Plastic)은 해안에서 50km(30마일) 범위 내에서 발생하며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서 최종적으로 바다로 유입되는 폐기물을 말한다. 이번에 출시한 LNP ELCRIN WF0061BiQ수지는 사빅의 화학적 업사이클 제품 포트폴리오인 LNP ELCRIN iQ의 최신 복합소재로 자원순환을 지원하고 버진(virgin) PBT 수지를 대체할 수 있다. LNP ELCRIN WF0061BiQ는 전기 커넥터, 외장재 및 컴퓨터 팬 외장재와 자동차 시트 등의 전기 전자 제품 등에 활용된다.

사빅의 스페셜티 사업부 Technology & Footprint의 산제이 미쉬라(Sanjay Mishra) 제너럴매니저는 “사빅은 LNP ELCRIN iQ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폐 페트(PET) 재활용을 늘리고 있다. 이를 통해 해양 폐플라스틱의 재활용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사가 리사이클 소재로 제품을 생산하고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며,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향후 10년 내로 100억 개의 폐 플라스틱 병을 업사이클링해 고성능의 향상된 내구성을 지닌 소재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보다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 사빅은 플라스틱 공급망과 협력해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 감소 및 넷 제로(Net zero) 달성 등 환경 이슈를 해결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모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성능 저하 없는 순환성 지원

새로운 LNP ELCRIN WF0061BiQ는 비할로겐(Non-brominated, Non-chlorinated) 0.8mm 두께에서 난연 표준인 UL94 난연 V0 및 F1 등급을 충족시키는 유리섬유 강화 PBT 소재이다. 우수한 내열성, 높은 충격 강도 및 강성, 고 유동성으로 전기 장비 외장재와 같은 옥외용 환경에서 사용되는 박막 제품 성형에 적합하다.

LNP ELCRIN iQ 소재들은 기존 PBT를 대체할 수 있어, 제조사가 생산하는 최종 제품의 지속 가능성 향상에 일조할 수 있다. 사빅의 독자적인 업사이클링 기술은 해양 폐 페트(PET)를 PBT로 변환시키는 재중합 공정 과정을 포함하며, 버진(virgin) 소재와 같은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공정은 품질과 일관성 측면에서 물리적 리사이클링보다 우수하다.

사빅의 스페셜티 사업부 Americas Customer Fulfillment 리더 다판 파리크(Darpan Parikh)는 “ISO 14040/14044 표준에 의거한 사빅의 자체적인 수명주기분석(life cycle analysis)에 따르면, LNP ELCRIN WF0061BiQ 복합소재는 일반 유리 섬유 강화 PBT 복합소재에 비해 최대 14%의 탄소이력(carbon footprint)과 최대 25%의 누적 에너지 수요(cumulative energy demand)를 줄일 수 있다”며 “일반 소재를 사빅의 수지로 대체할 경우, 고객들은 플라스틱 폐기물의 재활용 및 할로겐계 첨가제의 제거를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사빅은 해양 폐 페트(PET)병을 업사이클한 LNP ELCRIN WF0061BiQ 수지 이외에도, 유리 섬유 및 미네랄 강화 제품과 난연 제품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LNP ELCRIN iQ 포트폴리오 제품들을 출시했다. 예를 들어, 사빅의 새로운 LNP ELCRIN WF006XXPiQ 및 LNP ELCRIN WF0061XPiQ는 산업 공정 폐기물에서 발생된 재활용 유리 섬유를 사용하며 재활용 유리섬유 사용은 업사이클링 PBT 소재의 순환성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다양한 조성들을 기반으로 LNP ELCRIN iQ 수지는 자동차 외장 부품, 헬스케어 및 개인 용품 등 전기 및 전자 부품 이외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사빅은 지속 가능한 소재뿐 아니라, 비 할로겐 난연제 등 환경적이고 안전한 화학 물질을 이용한 새로운 수지 및 복합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비영리 단체인 클린 프로덕션 액션(Clean Production Action: CPA)이 화학물질의 유해성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한 GreenScreen for Safe Chemicals benchmark rating에 따르면, 현재 개발 중인 소재들을 포함해 사빅의 소재들은 4등급 중 3등급 혹은 그 이상에 속한다. 3등급은 일반 평균 제품들보다 높은 결과로 상대적으로 유해성이 적은 제품에 부여된다.

기사 편집자 참고사항

™ 표시가 붙은 SABIC과 브랜드는 SABIC 또는 그 자회사나 계열사의 상표이다. 모든 경우에 SABIC은 전부 대문자로 표기해야 한다.

사빅(SABIC) 개요

사빅(SABIC)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 본사를 둔 글로벌 종합화학 회사이다. 화학물질, 상품(Commodities) 및 고성능 플라스틱, 농업용 비료 및 금속 등 다양한 제품을 미국, 유럽, 중동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전 세계적인 규모로 생산한다. 사빅은 건설, 의료기기, 포장재, 비료, 전기, 전자기기, 운송, 그리고 청정 에너지 등과 같은 주요 최종 응용 분야에서 기회를 파악하고 개발함으로써 고객을 지원한다. 2021년 기준, 순이익 230억사우디리알 (미화 61.5억달러), 매출 1740억사우디리알 (미화 466억달러), 자산총액 3180억사우디리알(미화 849억달러)을 기록했으며, 2021년 생산량은 5800만 톤이다. 사빅은 전 세계 50개 국가에서 3만1000명 이상의 직원들을 두고 있다. 혁신과 독창성을 중요시하는 사빅은 1만90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거나 출원한 상태이며, 미국, 유럽, 중동, 남아시아 및 북아시아 등 5개 주요 혁신 허브지역에 상당한 연구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ABIC.com

언론 연락처

사빅(SABIC)
Yvonne Yan
+86 21 2037 8436
이메일 보내기

Marketing Solutions
Stephanie Wakkee
+32 3 31 30 31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