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force, IFAT 2022 박람회에서 메탄 및 폐수 이용해 수소를 위한 플라스마 전해조 선보여

뉴스 제공
Graforce GmbH
2022-05-26 09:40
베를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친환경 수소는 순환 경제를 달성하는 열쇠다. 그라포체(Graforce)는 적은 제조 비용과 높은 수율로 잔류 물질에서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플라스마 전기분해 기술을 개발했다. 그라포체는 물·하수·폐기물 관리 분야의 세계적 무역 박람회인 IFAT에서 시장성이 뛰어난 메탄 및 폐수 전기분해 공장과 급유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포체는 친환경 수소의 막대한 시장 잠재력과 이산화탄소 무배출(CO2-free) 및 이산화탄소 네거티브(CO2-negative, 이산화탄소 순 배출량을 마이너스로 만드는 것) 에너지 및 연료에 대한 적용 범위도 소개할 예정이다.

친환경 수소는 모빌리티, 산업, 분산형 에너지 부문의 판도를 바꾸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글로벌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세계 수소 시장은 2050년까지 6배 성장할 전망이다. 독일은 현재 유럽 수소 소비량의 20%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유럽연합(EU) 최대의 수소 오프테이크(off-take·생산되는 산출량의 특정 지분을 장기로 구매하는 계약) 시장으로 계속 자리할 전망이다. 분야별로 탈탄소화를 위한 고강도 노력을 약속했기 때문이다.

플라스마 전기분해를 이용한 수소 생산 방식은 물 전기분해에 비해 에너지 소비량이 훨씬 적어 상당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메탄에서 수소 1kg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전력은 10~20kWh에 불과하지만 물 전기분해의 경우 50kWh의 전력이 필요하다.

옌스 한케(Jens Hanke) 박사는 “친환경 수소는 연료, 열원 및 원료 등으로 여러 산업 분야에서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며 “그라포체의 공장은 메탄, 폐수, 액비(liquid manure) 또는 암모니아에서 친환경 수소를 생산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에 따라 에너지 및 물질 순환을 폐쇄하고 화석 연료와 이산화탄소 배출 없이 미래에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다”며 “또한 이를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그라포체는 모듈식 플랜트 개발과 고객별 맞춤 확장을 위해 엔지니어링, 조달, 시공 분야의 세계적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기술을 신속히 확장하기 위해 재무 및 전략적 투자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그라포체(Graforce) 개요

독일 기업 그라포체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과 이산화탄소 제거 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 P2X(power-to-X) 공장은 멀티 메가와트 환경에서 최상의 효율과 저렴한 인프라 비용으로 이산화탄소 무배출(CO2-free) 및 이산화탄소 네거티브(CO2-negative) 수소 및 합성 공급원료를 생산한다. 그라포체는 이를 통해 화석 에너지, 산업 부문 및 열/운송/빌딩 부문을 탈탄소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graforce.com/EN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7259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raforce.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그라포체(Graforce GmbH)
옌스 한케(Jens Hanke) 박사
+49 30 - 63 2222-110
presse@graforce.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