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 동북아시아 대표에 최동천 한국·홍콩·마카오·타이완 총괄대표 임명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22-05-27 09:37
서울--(뉴스와이어)--마스터카드는 최동천 마스터카드 코리아·홍콩·마카오·타이완 총괄대표를 동북아시아(Northeast Asia) 대표로 선임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스터카드는 가장 역동적이며 중요한 시장 중 한 곳인 동북아시아 지역의 고객사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한국·홍콩·마카오·타이완 시장에서 탁월한 역량과 성과를 보여준 최동천 대표에게 새로운 리더십을 맡긴다고 설명했다.

최동천 대표는 앞으로 동북아시아 지역을 책임지는 수장으로서 마스터카드의 △신용 △체크 △선불카드 상품 △컨설팅 △데이터 △보안 솔루션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혁신적인 지불결제 △송금 솔루션 도입 등에 힘쓸 예정이다. 최 대표는 특히 동북아시아 시장의 고객사에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각 시장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마스터카드의 위상을 높이는 데 전념할 방침이다.

2003년 마스터카드에 합류한 최동천 대표는 2008년부터 마스터카드 코리아 대표직을 수행했으며, 2017년부터 한국·홍콩·마카오·타이완 시장을 책임지는 총괄대표를 역임했다. 그는 마스터카드에 합류하기 전 글로벌 경영컨설팅사 맥킨지앤컴퍼니(McKinsey and Company)에서 8년간 일하며 수많은 금융기관과 기업에 경영 자문을 제공했으며, 글로벌 투자은행인 살로몬스미스바니(Salomon Smith Barney)의 홍콩지사에서 IB 부문을 담당하기도 했다.

한편 최동천 대표는 1994년 고려대학교를 졸업했으며, 2000년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경영대학원(Kellogg School Of Management)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최동천 마스터카드 동북아시아(Northeast Asia) 대표 프로필

·1994년 고려대학교 졸업
·2000년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경영대학원 경영대학원 MBA 졸업
·1994~2003년 맥킨지 서울, 뉴욕 사무소 근무
·살로몬스미스바니(Salomon Smith Barney) 홍콩, 싱가포르 사무소 근무
·일신 창투 Private Equity Investor
·2003년 11월 마스터카드 코리아 영업 총괄 상무
·2008년 10월 마스터카드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2017년 9월 마스터카드 코리아·홍콩·마카오·타이완 총괄 대표 사장
·2022년 5월 마스터카드 동북아시아 대표

마스터카드(Mastercard)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마스터카드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손예지 사원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