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창업 멘토 특강, 졸업생 멘토와 지속적 멘토링 예정

심층적인 창업 멘토링으로 기업가 정신을 가진 인재 육성에 초점

2022-05-27 14:00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의 오남열 졸업생 창업 멘토 특강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의 오남열 졸업생 창업 멘토 특강

천안--(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27일 -- 휴먼 테크놀로지 선도대학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가 26일 ‘준비된 창업으로 인생 체인지 업(UP)’ 온라인 졸업생 멘토 특강을 개최했다.

연사를 맡은 오남열 씽크어바웃 컴퍼니 대표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의 졸업생으로, 기업 팀 대상의 창업 멘토링을 400회 이상 진행한 스타트업계의 베테랑이다.

오 대표는 창업을 위한 3대 조건으로 △고객의 불편을 이해하는 번뜩이는 아이디어 △기술 보유를 통한 전문성 발휘 △오랜 기간 지치지 않고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을 꼽았다. 그는 “왜 창업을 하려고 하는지 진지한 고민과 심층적인 준비가 필요하다”며 “준비 부족이 실패의 주된 원인”이라고 강조했다.

창업 시장에서는 오랫동안 한 분야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해당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창업했을 때 성공할 확률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40·50대 창업자의 생존율이 가장 높은 것도 이 때문이다.

오 대표는 “앞으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졸업생들이 외부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면서도 기회를 놓치지 않는 혁신적 사고와 행동을 통해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멘토링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애경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학과장 역시 “멘토링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끈끈한 멘토-멘티 연결을 위해 동문뿐만 아니라 협력단체 및 외부 현장 전문가 멘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과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재학생인 김성 학우는 “시장이 원하는 아이템이 실질적으로 효과가 있는지를 고객을 통해 검증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며 “결국 비즈니스의 성공은 고객이 있는 현장을 중심으로 장기적인 자금 계획과 함께 완성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학부 실용 학문 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이다. 방탄소년단의 모교로 알려져 있으며, 이 대학의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ICT (정보통신기술) 융합 기술 기반의 문화 연구, 창작 스토리텔링,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 등 기술·인문학·예술을 융합한 초학제간 교육 과정을 갖춘 곳으로 대중문화산업 인재을 양성하는 데 특화된 학과이다.

6월 1일부터 7월 5일까지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총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 겸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인도네시아 비누스 대학,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 등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

언론 연락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팀
한유경
02-2160-1129
이메일 보내기

입학 문의
041-415-6174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