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의 달 5월 맞아 다양한 이벤트·서비스 지원

청소년의 달 5월, 학교 밖 청소년 참여 이벤트 실시

위펀의 식권24 서비스를 이용한 대면 급식 서비스 지원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진행 중, 상반기는 6월 30일까지

2022-05-30 09:00
서울--(뉴스와이어)--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최은영)은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이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고, 강동구 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비대면으로 지원되던 일상 급식 지원 사업을 대면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강동구 꿈드림은 슬로건 공모, 사진 콘테스트, 타임캡슐, 레시피 대회 등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참여한 청소년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검진을 독려하기 위해 수검까지 완료한 선착순 25명에게 영화 관람권을 증정한다. 검진 대상은 9세 이상 18세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이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도 9월 30일까지 건강검진을 받은 청소년 77명을 추첨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지원되던 학교 밖 청소년 일상 급식지원사업은 대면으로 전환한다. 강동구 꿈드림은 3일 위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권24’ 사용을 협의했다. 앞으로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들은 ‘식권24’의 가맹점을 통해 대면 급식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강동구 꿈드림으로 연락해 계정 발급을 신청하면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강동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만 9세~18세의 강동구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원돼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지급된다. 만 9세~12세는 회당 5만원, 만 13세~18세는 회당 10만원으로,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센터 프로그램에 2회 이상 참여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현재 상반기 신청 기간으로 2022년 6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4월 검정고시 단체 접수에 응시한 청소년들이 대거 합격하는 등 강동구 꿈드림이 지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점차 성과를 내고 있는 5월이다. 강동구 꿈드림은 학습교실, 1:1 멘토링, 상담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5월 문화체험데이로 강동아트센터에서 펼쳐지는 NFT아트쇼를 관람하고 6월 세종문화회관에서 연극을 보러 가는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즐길 거리 또한 풍성하게 지원하고 있다. 관련 프로그램 신청을 원하는 경우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개요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2014.05.25. 제정, 2015.05.29. 시행)에 의거해 지역사회 내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상담 및 교육 지원, 취업 및 자립 지원 등의 기능과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건전한 청소년 육성과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2015년 5월 설립된 종합상담기관이다. 꿈드림은 ‘꿈을 드림(Dream)’을 의미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소외감을 경험하기 쉬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소속감을 느끼면서 쉼과 꿈을 갖고 잠재력을 실현해 나가도록 돕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강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 중 입학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 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또는 제적·퇴학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은 전화 문의 또는 강동구 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연락처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고은아
02-6252-1391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6252-1388

이 보도자료는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