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올 1분기 커머셜 노트북 시장서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출처: 에이수스
2022-05-30 14:04
  • 에이수스가 출시한 ExpertBook B9

    에이수스가 출시한 ExpertBook B9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30일 --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 (에이수스)가 올해 1분기 국내 커머셜 노트북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장 조사 기관 IDC코리아가 발표한 올해 1분기 국내 PC 시장 조사에 따르면, ASUS (에이수스)가 커머셜 노트북 부문 시장 점유율에서 31.6%를 기록하며 전체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ASUS (에이수스)는 외산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한 삼성전자와 3위인 LG전자를 앞서며 국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로써 ASUS (에이수스)는 기존에 강세였던 컨슈머, 게이밍뿐만 아니라 교육, 커머셜 분야까지 전체 PC 분야에 있어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이번 성과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수요가 크게 증가한 가운데, ASUS (에이수스)가 공공 및 기업, 교육 시장, 렌털 시장 등 새로운 분야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신규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 것이 주 성공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윈도우 노트북부터 크롬북, ExpertBook 시리즈까지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커머셜 라인업으로 소비자에게 많은 선택폭을 제공한 것도 신뢰를 쌓았다.

ASUS (에이수스)는 올 1분기에 경상남도교육청과 최대 규모로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 3종을 28만 대를 보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대한민국 PC 역사상 최대 규모일 뿐만 아니라, 진입 장벽이 높은 교육 시장에 ASUS (에이수스)가 성공적으로 진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는 올 상반기 안에 도내 전체 학교에 보급 완료할 예정이다.

ASUS (에이수스)는 이런 온-오프라인 교육 선점에 박차를 가할 뿐만 아니라 PC 렌털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업무용 디바이스를 구매가 아닌 렌털하면 디바이스를 관리하는 비용 등을 크게 절감할 수 있어 최근 스타트업 등 기업에서 관심이 높다. 또한 금융적으로 비용을 보다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고, 최신 디바이스 및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받을 수 있어 렌털 시장이 비즈니스 업계에서의 새로운 소비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ASUS (에이수스)는 최근 국내 최대 렌털 전문 기업인 한국렌탈에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납품 계약한 것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교육과 공공분야에서의 공급량을 대폭 늘리며 시장 점유율을 크게 확대할 예정이다.

5월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부산에서 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구글, 부산교육청 등과 협업을 통해 크롬북을 활용한 교과 사례 및 워크스페이스 관리자 콘솔 서비스 등 교육 분야의 노하우를 제공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ASUS (에이수스)는 이런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및 ASUS 교육용 솔루션 제공, 교육세미나 등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B2B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국내 커머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ASUS (에이수스)는 기업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인 ‘ASUS 프리미엄 케어 포 비즈니스(ASUS Premium Care for Business)’로 기업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한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속한 피드백을 위한 기업 고객 전용 상담센터 운영을 비롯한 전국 다음날 방문 보장, 부품 우선 공급,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정확한 서비스 등 폭넓은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서비스 센터 확충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올해 경상남도 지역에 교육용 디바이스를 대거 보급하면서, 3월에는 경상남도 창원시에 경상남도교육청 전담 서비스 센터를 구축했다. 학생들이 ASUS (에이수스)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제품 유지 보수 등 고품질의 A/S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이수스코리아 지사장 피터 창(Peter Chang)은 “글로벌에서도 핵심인 한국 시장에서 ASUS (에이수스)가 커머셜 노트북 부문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는 점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디지털 시대 트렌드를 선도할 혁신적인 기술력은 물론, 교육 및 신규 시장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탄탄한 사후 서비스 등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계속해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에이수스코리아 임상일 컨트리 서비스 매니저는 “ASUS (에이수스)는 기업 고객에게 차별화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내 기업용/사무용 장비 최대 유지 보수 업체 케이네트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한국 시장 및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사후 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언론 연락처

에이수스 홍보대행
이오스컴
이해민
02-3477-643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