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강원도 홍천에 ‘빛나는숲 1호’ 조성

훼손된 숲에 물푸레나무 등 5000여 그루 심어

2022-05-31 10:57
  • 신한라이프가 강원도 홍천에 ‘빛나는숲 1호’를 조성했다

    신한라이프가 강원도 홍천에 ‘빛나는숲 1호’를 조성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31일 --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는 강원도 홍천군 방내리 일대에 1.6ha 규모의 ‘빛나는숲 1호’를 조성했다고 31일 밝혔다.

빛나는숲 1호 조성은 ESG 경영 중 하나로 기획된 ‘빛나는숲 캠페인’의 세부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기후변화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기 위해 벌목으로 훼손된 숲을 되살리는 활동이다. 이번 숲 조성에는 신한라이프 임직원, 원주지점 설계사 등 20여 명과 트리플래닛 관계자가 참여해 소나무, 낙엽송, 물푸레나무 등 묘목 총 5000여 그루를 심었다.

나무 심기에 참여한 신한라이프 원주지점 설계사는 “심은 작은 묘목들이 숲을 살리고 지구 온난화 예방의 첫걸음이 된다고 생각하니 기쁘다”며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는 나무를 심는 것만큼이나 기존의 숲이 훼손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11월부터 탄소 저감을 위한 ‘나무 기르기, 숲 가꾸기, 숲 지키기’의 내용으로 빛나는숲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빛나는숲 1호 조성 이외에도 임직원이 짝꿍 나무 총 5000그루를 키워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고, 한국산림과학회에 1억원 상당의 산림 보호용 드론과 관련 장비를 기증한 바 있다. 앞으로도 산림이 훼손됐거나 숲 조성이 필요한 지역에 지속해서 ‘빛나는숲’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신한라이프는 앞서 1월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친환경, 상생, 신뢰에 기반해 △Zero Carbon Drive (신한금융그룹의 탄소중립 전략) 적극 이행 △신한라이프 ESG 가치 사회적 확산 추진 △고객 보호 및 신뢰경영 강화 등 3대 전략 방향을 수립했다. 또한 3월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life.co.kr

언론 연락처

신한라이프
홍보팀
김성재 차장
02-3455-55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