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경기 남부지역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 진행

뉴스 제공
환경실천연합회
2022-05-31 14:26
서울--(뉴스와이어)--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이하 어플라이드, 대표 마크 리)가 5월 30일 황구지천(경기도 화성시)에서 EM흙공을 이용한 수질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환실련 이경율 회장과 어플라이드 마크 리 대표 등 30여 명의 임직원봉사단과 환경활동가가 참석해 경기 남부지역 하천 보호 활동과 청소년 교육인 ‘우리 하천 지킴이’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우리 하천 지킴이’는 경기 남부지역 국가하천(황구지천, 오산천, 안성천, 아라천, 굴포천)을 보호하기 위해 하천 거주지 인근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수질 보호가 중심이 되는 환경 교육을 진행하고 수질 모니터링, EM흙공을 이용한 정화 활동 등을 실천하게 된다.

환경부가 함께하는 ‘우리 하천 지킴이’의 자세한 내용 확인과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이번 활동을 후원하는 어플라이드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1위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재료공학 솔루션 기업으로, 1989년 한국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IT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또한 생태환경 보호, 교육 및 예술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2020년부터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환경 보호의 의미를 확산시키고 있다.

환경실천연합회 개요

환경실천연합회는 환경부 법인 설립 제228호, 등록 제53호로 인가된 비영리민간단체로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을 보전해 미래의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환경 파괴·오염 행위 지도 점검, 환경 의식 고취, 실천 방안 홍보, 환경 정책 및 대안 제시 활동을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구온난화 방지 등의 지구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 중이며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와 UNEP 집행이사를 취득해 국제 NGO로 활동하고 있다.

우리하천지킴이: http://www.ecowater.or.kr

웹사이트: http://www.ecolink.or.kr

연락처

환경실천연합회
기획홍보팀
박태민
02-805-884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