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MachXO5-NX 제품군 출시로 제어 FPGA 리더십 강화

뉴스 제공
래티스 반도체 나스닥 LSCC
2022-06-02 11:07
서울--(뉴스와이어)--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선도 기업인 래티스 반도체(나스닥 종목 기호: LSCC)가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래티스 넥서스(Lattice Nexus™) 플랫폼 기반의 다섯 번째 디바이스인 래티스 MachXO5™-NX 제품군 출시로 제어 FPGA 분야에서 오랫동안 이어온 리더십을 더욱 확장한다고 밝혔다.

MachXO5-NX FPGA는 더욱 증가한 로직 및 메모리 자원, 강력한 3.3V I/O 지원, 차별화된 보안 기능 세트를 통해 최신 보안 제어를 구현하도록 한다. 서버 컴퓨팅, 통신, 산업 및 자동차 시장에서 보다 향상된 시스템 모니터링 및 제어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MachXO5-NX FPGA는 동급 최고의 전력 효율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래티스 반도체의 고든 핸즈(Gordon Hands) 제품 마케팅 수석 디렉터는 “보안 시스템 모니터링 및 신뢰성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면서 추가적인 제어 시스템 기능이 필요해졌다. 고객들은 이런 요구를 충족하면서도 설계 효율을 높이고, 시스템 통합을 간소화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다”며 “고객이 제품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MachXO5-NX FPGA는 첨단 기능과 보안, 전력 효율 및 안정성의 최적의 조합을 제공해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래티스 MachXO5-NX FPGA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더욱 증가한 로직 및 메모리 자원

·MachXO5-NX FPGA는 25k 로직 셀 용량의 FPGA 패브릭과 1.9Mb의 임베디드 메모리를 결합하면서 외부 메모리의 필요성을 최소화해 설계 면적을 줄인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미션 크리티컬한 데이터와 파라미터 저장용으로 최대 9.2Mb의 전용 사용자 플래시 메모리를 제공한다.
·통합 플래시 메모리는 다중 설정 이미지를 지원하는 인스턴트-온 작동 및 안정적인 현장 업데이트 기능의 단일 칩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한다.
·MachXO5-NX FPGA는 DSP 및 ADC 블럭이 추가돼 더욱 뛰어난 컴퓨팅 및 제어 능력을 제공한다.

◇강력한 프로그래머블 I/O

MachXO5-NX FPGA는 최신 CPU 및 SoC 제품이 안고 있는 과제, 즉 시스템의 다른 많은 주변 장치들과 통신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3.3V I/O 신호 전송을 충분히 지원하지 못한다는 문제점을 해결한다. 이 디바이스는 부팅 시 우선 사용할 수 있는 I/O 설정을 지원하는 최대 300개의 범용 I/O (이 가운데 80%가 3.3V 신호 전송 지원 가능)가 특징이며, 보드 설계를 간소화하도록 1.25Gbps SGMII, 디폴트 풀-다운(pull-down), 핫 소켓, 프로그래머블 슬루율 같은 추가 기능들도 제공한다.

◇동급 최고의 보안

·비트스트림 암호화(AES256) 및 인증(ECC256)을 이용한 온칩 다중 부팅
·현재 동급의 경쟁 FPGA 제품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런타임 보안 기능

◇업계 선도적인 전력 효율 및 신뢰성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이 디바이스는 동급의 경쟁 FPGA보다 전력 소비가 최대 70% 적어, 열 관리를 간소화하며, 총 시스템 운영 비용을 줄인다.
·FD-SOI 제조 공정을 활용해 동급의 경쟁 FPGA보다 향상된 시스템 안정성과 최대 100배 더 낮은 소프트 오류율(SER)을 제공한다. MachXO5-NX FPGA는 현재 샘플 공급 중이며, 래티스 래디언트(Lattice Radiant®) 3.1.1 설계 소프트웨어 최신판에서 지원된다.

래티스 반도체 개요

래티스 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 NASDAQ: LSCC)는 세계적인 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선도 기업이다. 래티스는 점점 더 성장하는 통신, 컴퓨팅, 산업용, 자동차 및 컨수머 시장에서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모든 네트워크에 걸쳐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한다. 래티스는 혁신적인 기술, 고객과의 오랜 관계, 세계 수준의 지원을 통해 고객들이 혁신적인 제품을 보다 쉽고 빨리 구현해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연결된 세상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다. 래티스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LinkedIn, Twitter, Facebook, YouTube, WeChat, Weibo, Youku를 통해서도 래티스에 대한 소식을 볼 수 있다. 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Lattice Semiconductor (& design) 및 기타 제품명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및 그 자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다. 본문에 사용된 ‘파트너’라는 용어는 래티스와 다른 조직과의 법적인 제휴 관계를 의미하지 않는다. 이번 자료에 사용된 기타 제품명은 증명용으로, 해당 소유권자의 상표다.

래티스 MachXO5-NX: https://www.latticesemi.com/MachXO5-NX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 https://www.latticesemi.com/nexus
래티스 래디언트 소프트웨어: https://www.latticesemi.com/radiant

웹사이트: http://www.latticesemi.com

연락처

래티스 반도체 홍보대행
페리엔
박상희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