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디오씨, 금융 기관 탑재한 선가입 후지급 자동 갱신 자동 보험 등 원천 특허 기술 출원

2022-06-03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03일 -- 금융디오씨는 5월 31일 금융 기관 플랫폼에 탑재한 선가입 후지급 자동 갱신 자동 보험 등 비즈니스 모델 발명 특허를 출원했다고 3일 밝혔다.

제1특허 발명은 국내 2500만대 자동차 보험 가입 시장에서 보험 가입자가 보험 회사 금융 플랫폼에 탑재한 선가입 후지급 자동 갱신 자동차 보험을 신청하면 가장 가까운 온라인 투자 대리점 및 저축은행 등이 신청자의 보험금을 대신 납부해 돈·시간이 없어도 선가입할 수 있는 자동 갱신 자동차 보험 비즈니스 모델 특허 발명이다.

제2특허 발명은 은행 금융 플랫폼에 탑재한 선대출 후담보 만기 자동 연장 시스템이다. 기존 단기 대출은 근저당 설정 비용, 법무사 비용, 등록세 비용, 감점 비용 등으로 큰 비용 부담이 있었다. 하지만 자동 연장 시스템 은행에 탑재한 선대출 후담보 제공 자동 만기 연장 플랫폼은 연결된 전자 문서의 공인 인증 #메일 약관에 원하는 대출 금액, 금리, 부동산 소재지, 대출 금액 변제 기간까지 매매, 가등기 근저당, 상속 증여 이전 금지 등 공증 인증서 약관을 입력해 공인 인증 기관 서버에 #메일 전자 문서 계약서가 전송되면 플랫폼에서 제일 가까운 온라인 투자 서버의 제1·2은행, 보험 회사, 저축은행 및 온라인 투자 대리점이 신규 대출을 처리하거나 최초 대출 만기의 대환 대출을 대신 상환해 대출 만기를 자동으로 연장하는 비즈니스 모델 특허 발명이다.

금융디오씨 담당자는 “비즈니스 모델 원천 발명 특허는 보험 회사 및 은행 기관이 무단으로 사용 시 특허 침해가 될 수 있다”며 “통상실시권 허가를 받고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금융디오씨 개요

금융디오씨는 2009년 설립된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제작 제공 및 특허 라이선스의 기술 지식 재산권 전문 회사다. 금융 기관 등의 사업 분야에서 주택 담보 대출 등 전자 채권 계약 문서를 인터넷으로 체결·저장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이용하는 회사는 국내 은행, 보험 기관, 금융 공기업 코스콤 등이 있고 특히 코스콤은 ‘#메일’을 연계해 금융 기관의 전자 문서(부동산 담보 대출 계약 문서 등)를 보관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금융디오씨는 금융 기관의 4차 산업 혁명 신기술 핀테크 분야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첨부자료:
선 계약 후 지급 자동차 보험 계약 시스템 및 방법 출원통지서.pdf
자동차 보험 계약 자동 갱신 시스템 및 방법 출원통지서.pdf
담보 대출 계약 자동 연장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담보 대출 계약 자동 연장 방법 출원통지서.pdf

언론 연락처

금융디오씨
성열오 대표
1577-16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