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 유럽·아프리카·중동 지역 책임자 선임

피터 풀턴 후임으로 애플 레저 그룹의 자비에 아귈라(Javier Águila) 발탁

뉴스 제공
Hyatt Hotel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H
2022-06-03 11:20
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Hyatt Hotel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H)이 유럽·아프리카·중동(EAME) 지역의 전략적 성장을 가속하기 위해 경영진을 쇄신한다고 2일 발표했다.

하얏트에서 39년간 일한 피터 풀턴(Peter Fulton)이 은퇴하면서 자비에 아귈라(Javier Águila)가 EAME 그룹 신임 사장으로 선임됐다. 아귈라는 풀턴과 원활하고 신중한 인수인계 작업을 거친 후 수개월 후 사장으로 공식 취임한다.

척 플로이드(Chuck Floyd) 하얏트 글로벌 운영 담당 사장은 “하얏트 전 임직원은 풀턴이 약 40년간 하얏트에 몸담고 3개 글로벌 지역에서 일하며 발휘한 리더십과 영향에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플로이드 사장은 “풀턴은 2013년부터 EAME/SWA(서남아프리카) 그룹 사장으로 마지막 소임을 다하는 동안 이 지역에서 탁월한 운영 성과와 전례 없는 성장을 이끌었다”고 회고했다.

아귈라는 내부에서 승진한 사례다. 하얏트가 2021년 인수한 애플 레저 그룹(Apple Leisure Group, 약칭 ALG) 출신인 그는 최근까지 ALG 그룹 사장으로 ARM리조트 유럽과 글로벌 전략을 총괄했다. 그는 자신이 설립하고 CEO를 맡았던 알루아 호텔앤리조트(Alua Hotels & Resorts)가 인수되면서 2019년 ALG에 합류했다. 아귈라는 20년 이상 호텔, 여행, 사모투자, 전략 컨설팅 분야에서 일하며 얻은 풍부한 경험과 관점을 바탕으로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로이드 사장은 “이번 임명은 하얏트와 ALG가 추구하는 공동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여정에서 또 다른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ALG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해 하얏트의 유럽 브랜드 입지가 60% 확대됐다”며 “자비에는 이 지역의 성장 궤적을 이어가는 동시에 팀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이상적 적임자”라고 평했다.

경영진 쇄신은 이 지역에 대한 지리적 재조정 계획과 궤를 같이하는 것이다. 하얏트는 홍콩에 거점을 둔 데이비드 우델(David Udell) 아시아 태평양 그룹 사장의 지휘 아래 인도 아대륙(Indian subcontinent)의 감독을 맡고 있다. 우델은 2014년부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총괄해 왔으며 그동안 축적한 방대한 경험은 하얏트가 인도 아대륙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구가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하얏트는 최근 5년 연속 업계 최고의 순객실 성장을 기록했다. 하얏트는 현재 하얏트의 기존 객실의 약 40%에 해당하는 11만3000개의 객실로 이뤄진 글로벌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 자료에서 언급된 ‘하얏트’는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 및/또는 1개 이상의 계열사를 지칭하기 위해 편의상 사용됐다.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Hyatt Hotels Corporation) 개요

시카고에 본사를 둔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Hyatt Hotels Corporation)은 투숙객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돌본다는 목적을 위해 정진하는 세계적 호텔 기업이다. 2022년 3월 31일 현재 하얏트 호텔의 포트폴리오에는 6개 대륙 71개국에 자리한 1150여개 호텔과 올인클루시브 자산이 포함돼 있다. 제공 브랜드에는 파트 하얏트(Park Hyatt®), 미라발(Miraval®), 그랜드 하얏트(Grand Hyatt®), 에이릴라(Alila®), 안다즈(Andaz®), 디언바운드컬렉션 바이 하얏트(The Unbound Collection by Hyatt®), 데스티네이션 바이 하얏트(Destination by Hyatt™), 하얏트 리젠시(Hyatt Regency®), 하얏트(Hyatt®), 하얏트 지바(Hyatt Ziva™), 하얏트 질라라(Hyatt Zilara™), 톰슨 호텔(Thompson Hotels®), 하얏트 센트릭(Hyatt Centric®), 캡션 바이 하얏트(Caption by Hyatt), JdV 바이 하얏트(JdV by Hyatt™), 하얏트 하우스(Hyatt House®), 하얏트 플레이스(Hyatt Place®), 유어코브(UrCove), 하얏트 레지던스 클럽(Hyatt Residence Club®) 브랜드와 시크리트 리조트앤스파(Secrets® Resorts & Spas), 드림스 리조트앤스파(Dreams® Resorts & Spas), 브레스리스 리조트앤스파(Breathless Resorts & Spas®), 조에트리 웰니스앤스파 리조트(Zoëtry® Wellness & Spa Resorts), 비비드 호텔앤리조트(Vivid Hotels & Resorts®), 알루아 호텔앤리조트(Alua Hotels & Resorts®), 선스케이프 리조트앤스파(Sunscape® Resorts & Spas) 등 AMR 컬렉션(AMR™ Collection) 산하 리조트 및 호텔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회사 계열사들은 월드오브하얏트(World of Hyatt®) 로열티 프로그램, ALG베케이션즈(ALG Vacations®), 언리미티드 베케이션 클럽(Unlimited Vacation Club®), 암스타 DMC(Amstar DMC) 여행지 관리 서비스, 트리셉트 솔루션(Trisept Solutions®) 기술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hyat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020056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yat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하얏트(Hyatt)
프란치스카 베버(Franziska Weber)
franziska.weber@hyat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