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2022년 전라북도 협동조합 대상 선정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협동조합 가치·사업성·미래 비전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

2022-06-03 15:03
전주--(뉴스와이어)--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곽병현)은 전라북도와 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가 주최·주관하는 ‘2022년 전라북도 협동조합 대상(大常)’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전라북도 협동조합 대상(大常)은 2014년부터 이어온 사업으로 공동체 가치와 성장 가능성이 높은 협동조합을 발굴해 도내 선도협동조합의 사례를 확산하고 협동조합 인식을 제고하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은 2008년 주거·복지·고용 통합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주거 복지(집수리)자활 기업들이 뜻을 모아 설립한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지방 최초 리모델링 사회 주택 공급 및 운영, 카자흐스탄 고려인 동포 주거 환경 개선과 현지 건축 기술 지원 활동을 위한 국제개발협력(ODA) 단체 프렌드아시아와 비영리단체 협업, 현대제철과 K-water 등 기업사회공헌(CSR) 사업을 통한 취약계층 주거 환경개선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2년 전라북도 협동조합 대상’에 선정됐다.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곽병현 이사장은 “이번 전라북도 협동조합 대상은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최일선 현장에서 앞장서고 있는 조합원들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민 주거 복지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개요

한국주거복지는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 환경과 에너지 효율 개선 시공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사회주택사업과 주거복지센터를 운영하는 등 국민 주거 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전국 주거 복지 자활기업 120여 개소를 조합원으로 두고 있는 주거 복지 전국 네트워크 보유 사회적경제조직이다.

웹사이트: http://coopewc.or.kr

연락처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배현표 사무국장
오성난 매니저
063-255-04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