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서비스 나만의닥터, 신뢰도 제고 장치 마련

“비대면이라 불안해요” 메라키플레이스, 이용자들 불안감 해소 위한 투명한 서비스 운영

환자 선택권은 넓히고, 의료진은 꼼꼼히 한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정책 강화

2022-06-07 08:44
메라키플레이스가 대면 진료 서비스 신뢰도 제고를 위한 내부 정책을 강화했다
메라키플레이스가 대면 진료 서비스 신뢰도 제고를 위한 내부 정책을 강화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07일 --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비대면 진료 서비스 신뢰도 제고를 위한 내부 정책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강화된 시스템은 △환자 선택권 보장 △의·약사 사전 검수 기능이다. 환자 선택권 보장을 위해 진료 예약부터 약 수령까지 서비스 전과정을 환자가 결정하도록 한다.

나만의닥터는 앱을 통해 사전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다. 진료 요청 후 진료를 계속 기다리는 것이 아닌, 환자가 원하는 시간에 사전 예약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상세 페이지를 통해 의료진의 약력 및 진료 과목 등을 미리 확인해 이용자가 필요한 진료에 맞는 의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진료 후에는 환자가 약을 수령할 방법과 약국을 선택할 수 있다. 배송을 원할 경우 환자의 위치와 관계없이 나만의닥터 제휴 약국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나만의닥터는 환자가 원하는 의사나 약국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용자의 선택권을 우선순위로 두고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며 비대면인 만큼 누구에게 서비스를 받는지 이용자들이 가장 잘 알아야 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나만의닥터는 이용자들에게 신뢰도를 확보한 점을 인정받아 ‘2022 소비자 브랜드 대상 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해 의·약사 사전 검수 기능을 강화했다. 환자가 원하는 약물을 바로 처방, 조제하는 것이 아닌, 의료진들의 2단계 검수 과정을 거쳐야 최종적으로 환자가 약을 수령할 수 있다.

먼저 의사가 사전 문진과 함께 환자 증상을 글 또는 사진으로 확인한다. 진료 후에는 처방전을 최종적으로 확정하기 전에 의사가 최종 검수하는 단계를 거쳐야 한다. 약사들의 검수 과정도 거친다. 약사도 함께 환자 증상을 파악해 처방전 수령 후 환자의 증상에 따라 처방전이 잘못 발송됐거나 오남용될 가능성이 있을 시 정정을 요청한다.

서비스 차원에서도 엄격한 의약품 배송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자체 의약품 배송 패키지를 적용해 환자가 직접 수령하기 전에 의약품이 개봉되는 것을 방지하고, 약 배송 시 약 성분과 부작용에 대한 서면 설명을 동봉해 보낸다.

나만의닥터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에 환자와 의료진들이 우려하는 부분이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 대면 진료보다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부분에 제한이 있는 만큼, 투명한 정보 공개와 철저한 검수 과정을 통해 신뢰도를 구축하려 힘쓰고 있으며 비대면 진료의 시공간적 장점은 최대한 살리되, 이용자들의 심리적 장벽은 허물어 그 부분을 신뢰, 안전함으로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메라키플레이스 개요

메라키플레이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s://my-doctor.io/

연락처

메라키플레이스
손웅래
070-4333-822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메라키플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