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 간소화·랜섬웨어 위협 보호·VM웨어 워크로드의 신속한 클라우드 전환 지원

넷앱, 간단하고 안전하고 유연한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경험 위한 새로운 혁신 발표

출처: NetApp, Inc.
2022-06-08 15:3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08일 -- 세계적인 클라우드 주도·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기업 넷앱(NetApp®)(나스닥NASDAQ: NTAP)이 기업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의 단순성, 보안성 및 유연성을 강화하는 혁신과 솔루션을 7일 발표했다.

넷앱이 발표한 새로운 기능으로는 랜섬웨어 보호 개선, 단일 구독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 단일 사용자 인터페이스 통합 관리, VM웨어(VMware)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워크로드 클라우드 전환 등이 있다.

기업들이 기존의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를 보강하기 위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채택하고 있지만 이렇게 결합한 인프라는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이질적이고 일관성이 없으며 파편화된다. 이러한 멀티클라우드 사일로는 여러 이질적인 여러 환경을 다뤄야 하므로 기본적으로 관리하기 더 복잡하다.

고객들은 앞으로 넷앱이 지원하는 일관성 있는 통합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를 활용해 하나의 플랫폼으로 온프레미스에서 세계 최대의 퍼블릭 클라우드까지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다.

로넨 슈워츠(Ronen Schwartz) 넷앱 클라우드 볼륨 부문 수석부사장은 “오늘날 조직들은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의 잠재력을 취하는 대신 복잡성, 보안성 및 비용 효율성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피하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이어 “넷앱의 간소화된 관리 및 소비 경험을 통해 보안성, 관리 용이성, 운영 속도의 개선과 함께 비용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따라서 넷앱은 기능을 더 빠르게 지원하고 위치와 관계없이 데이터의 가용성과 보안을 유지함으로써 증가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단순성, 보안성 및 유연성이 강화된 넷앱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의 이점은 다음과 같다.

업계 최고의 간소화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경험

넷앱은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으로 모든 것을 ‘서비스로(as a service)’ 제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단순화하고 최적화한다.

· 유연한 키스톤(Keystone) 단일 구독을 통한 서비스로서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STaaS) 지원: 조직은 단일 계약으로 워크로드를 여러 클라우드 사이에서 유연하게 이동시킬 수 있다.

· 클라우드 관리자(Cloud Manager)가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체의 데이터 저장, 보호, 거버넌스 및 계층화를 관리하고 감시하는 것 외에도 키스톤 서비스를 관리하고,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추적하고, 인프라 상태를 감시하며, 자동화된 작업으로 비용과 데이터 보호를 최적화하는 사전 권장 사항을 제공한다.

스콧 싱클레어(Scott Sinclair) ESG 총괄은 “오늘날 조직은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제공업체 모두에서 유연성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형 소비 모델에 투자하고 있다”며 “넷앱의 키스톤은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시 말해, 사용자들은 단순하고 유연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단일 구독 및 경험에 래핑된 관리, 오케스트레이션 및 청구를 통해 IT 목표 달성을 앞당길 수 있다. 전환 가능한 키스톤의 구독 모델은 클라우드를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및 통합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갖춘 주요 클라우드 제공업체로 이전하는 계획도 지원한다”고 말했다.

현대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사이버 복원력

랜섬웨어가 계속 늘어나면서 기업에 큰 문제를 가중하고 있다. IDC가 진행한 ‘2021년 랜섬웨어 연구: 지금이 중요하다(Ransomware Study: Where You Are Matters)’[1]에 따르면 전 세계 조직의 3분의 1 이상이 12개월 이내에 시스템 또는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는 랜섬웨어 공격 또는 침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직은 랜섬웨어 예방, 데이터 보호 및 보안 등 넷앱의 새롭고 강력한 내장형 사이버 복원 기능으로 랜섬웨어 공격에 따른 비승인 사용자의 접근과 데이터 위협 요소를 줄일 수 있다. 또 다수의 워크로드, 엔터프라이즈 앱, 가상화된 워크로드 및 컨테이너화된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보안 침해로부터 보호하고, 공격을 신속하게 감지하며, 클라우드 운영에 문제가 생기기 전에 데이터를 빠르게 복구할 수 있다.

더 빨라진 기업 클라우드 혁신

넷앱은 단일 클라우드 또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실행되는 데이터 집약적이며 저장소를 요구하는 워크로드에 데이터 스토리지를 추가해 고객의 ‘클라우드 현대화’를 지원한다. 넷앱은 가장 규모가 큰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구동되는 VM웨어 클라우드 환경에서 외부 보조 데이터 저장소로 사용하도록 인증과 지원을 받은 유일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공급업체다.

나라얀 바라드와지(Narayan Bharadwaj) VM웨어 클라우드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모든 업계의 조직이 업무 중심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VM웨어와 넷앱의 공동 서비스에 의존하고 있다. 넷앱은 우리의 고객이 수십 년간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이용한 것과 동일한 수준의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관리 서비스로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참조 링크:

· 넷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https://www.netapp.com/portfolio/

· 블로그: 서비스로서의 간소화로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지원: https://www.netapp.com/blog/bringing-as-a-service-simplicity-hybrid-multicloud/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든 클라우드로 전환하든 또는 온프레미스(on premises)에서 자체적으로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개발하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대상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tapp.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팔로우해 알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www.netapp.com/TM)에 게재된 넷앱, 넷앱 로고, 상표는 넷엡의 상표다. 다른 회사명과 제품명은 개별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다.

[1] IDC's 2021 Ransomware Study: Where You Are Matters! (IDC #US US48093721)(2021년 7월)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070055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넷앱(NetApp)
미디어 문의
케냐 헤이스(Kenya Hayes)
kenya.hayes@netapp.com

투자 문의
랜스 버거(Lance Berger)
lance.berger@netapp.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