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소비자 가족과 함께 ‘환경의 날’ 미션 수행

하림 피오봉사단, 5일 세계환경의 날 50주년 기념 미션 수행하며 환경 의식 고취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참여해 해양오염·멸종위기·기후변화 등 주제로 한 영화 감상하고 후기 공유
폐유리 활용한 티코스터 만들며 업사이클링 실천… 하림 임직원 매달 환경 정화 활동 진행

출처: 하림 (코스닥 136480)
2022-06-09 10:06
  • 하림 피오봉사단 9기 영화감상 후기

    하림 피오봉사단 9기 영화감상 후기

익산--(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09일 --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들로 구성된 환경 봉사단 피오봉사단 9기가 5일 세계 환경의 날 50주년을 기념해 뜻깊은 미션을 수행했다고 9일 밝혔다.

피오봉사단 9기는 서울국제환경영화제 디지털 상영관을 통해 각 가정에서 환경영화를 보고 느낀 점과 다짐을 공유했다.

하림 피오봉사단은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소비자 가족이 참여하는 만큼 고사리손으로 직접 표현한 감상과 다짐이 눈길을 끌었다.

애니메이션 ‘건전지 아빠’를 감상한 한 어린이는 “건전지 아빠가 사람들 때문에 계속 일만 하는 모습이 힘들어 보였다. 앞으로 건전지나 전기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후기를 남겼다. 애니메이션 ‘쓰레기의 섬’을 감상한 또 다른 가족은 “물고기들이 행복했는데, 쓰레기 더미가 바다에 떠내려와 결국 죽게 돼 속상하고 안타까웠다. 이제 나부터 쓰레기를 많이 버리지 않고, 꼭 필요한 물건만 사야겠다”고 다짐했다.

피오봉사단은 매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환경보호와 동물복지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5월에는 △종이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음식물 남기지 않기 △가족과 함께 줍깅하기 △계단 이용하기 등 24가지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에코 퍼즐을 완성했다. 환경의 달인 6월엔 환경영화를 감상하는 ‘피오 에코 시네마’ 미션에 이어 폐유리로 티코스터를 만드는 업사이클링에도 도전한다.

피오봉사단 활동과 더불어 하림 임직원은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을 ‘환경 정화의 날’로 정하고 전북 익산의 본사는 물론이고 각 지역 사업장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해오고 있다. 사업장 주변 잡초 뽑기, 위험물질 제거에 적극 나서며 지역 환경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하림 피오봉사단 담당자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해양오염, 멸종위기 동물, 기후변화 등을 주제로 한 영화를 감상하는 미션을 준비했는데, 많은 가족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후기를 남겨주셨다”며 “하림은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동물복지와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lim.com

언론 연락처

하림 홍보대행
신시아
황수진 매니저
070-8852-257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