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엠생명과학, 기관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 진행으로 시장 소통 강화

뉴스 제공
SCM생명과학 코스닥 298060
2022-06-10 11:00
인천--(뉴스와이어)--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 298060)이 7일과 8일 양일간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NDR)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는 상장사로서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IR을 전개하고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NDR은 IR 총괄 임원인 오형남 전무이사를 비롯해 3명의 본부장이 모두 참석해 진행했으며, 기관 투자자들에게 연구 개발, 임상, 사업화 등 다각적 측면에서 에스씨엠생명과학의 본질적 가치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회사는 최근 여러 언론 및 바이오·헬스케어 포럼에서 글로벌 전략적 제휴 및 기술 사업화 추진의 필수 요건으로 강조하는 원천 기술, 지적재산권 권리화, 연구 및 임상에 대한 노하우, 규제 대응이 가능한 제조 인프라 등에 대해 에스씨엠생명과학이 글로벌 차원의 전주기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줄기세포 분리·배양 원천 기술로 보유한 ‘층분리배양법’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2037년까지 해당 기술의 특허권을 보장 받을 수 있는 권리화를 완료했다. 줄기세포 분리·배양에 대한 원천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단 2개에 불과하며, 현재 주로 활용되고 있는 O社의 농도구배 원심분리법에 비해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층분리배양법은 줄기세포의 순도 및 효능 면에서 우수하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올 8월 중등증-중증 급성 췌장염 치료제 임상1/2a상, 2023년 2월 중등증-중증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임상2상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며, 2024년까지 cGMP 제조시설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이에 글로벌 기업과 본격적으로 전략적 제휴를 추진할 시기에 도달했다는 점이 기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이번 NDR에 참석한 기관 투자자들은 상장 후 관계사인 코이뮨의 파이프라인 중심으로 IR이 진행돼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자체 핵심 파이프라인에 대한 설명이 부족했던 점이 그동안 아쉬웠다며 회사의 본질적 가치에 집중하는 IR을 기대하며, 8월 중등증-중증 급성 췌장염 임상1/2a상 결과 발표를 시작으로 에스씨엠생명과학이 보유한 원천 기술의 가치에 대해 시장의 본격적인 판단을 받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기관 투자자들의 피드백을 성실하게 반영해 임상 파이프라인에 대한 구체적인 시장성과 사업성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급성 췌장염 임상 결과 발표와 함께 기업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시장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최근 손병관 청주의료원 원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하고, 회사의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손병관 대표이사 예정자는 7월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선임이 확정될 예정이며, 취임 후 핵심 파이프라인의 임상 및 사업화에 매진하면서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cmlifescience.com

연락처

SCM생명과학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사업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