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썸, 전자 정보 위험 탐지 솔루션 ‘블록써치’ 출시

뉴스 제공
블록썸
2022-06-13 07:00
부산--(뉴스와이어)--블록썸이 전자 정보 위험 탐지 솔루션 ‘블록써치’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블록써치는 IT 기기 안에 있는 수많은 전자 정보를 탐색해 법적 리스크가 있는 데이터 여부를 판별해 주는 솔루션이다. 사전에 위험 요인을 선별 및 제거하거나 보완할 수 있으며 △운영 체제(OS) 보안 점검 △문자 메시지 필터링 △사진 및 문서 점검 기능을 활용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발견, 조치할 수 있다.

최근 이슈가 되는 △중대재해처벌법 △의료 사고 분쟁 △세무 조사 △금융 사고 등 기업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에 전자 정보가 증거로 채택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전자 정보는 대표자의 스마트폰과 업무용 PC, USB, 태블릿과 같은 다양한 저장 매체에서 포렌식 방법을 동원해 탐색된다. 블록써치는 무심코 저장된 일부 문제가 되는 전자 정보로 피해가 발생되는 경우를 막는 데 활용될 수 있다.

블록썸 황용국 대표는 “기업 대표자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활용하는 전자 정보에 대해 일일이 법적 문제를 검토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며 “검증된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블록써치는 이런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블록써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통해 법적 위험성이 있는 전자 정보를 탐색할 수 있다.

블록썸은 2017년에 설립된 뒤 2021년 한국 비상장 거래 시장 K-OTC에 등록된 정보 보안 전문 기업이다. 이번 출시한 블록써치는 최근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의 AI 기술을 이전받아 기존 정보 보안 솔루션에 AI 기술을 융합한 제품이다.

블록썸 개요

블록썸은 2017년도 5월에 설립된 회사로 망 분리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전문 기업이다. 2020년도 기준 자산 총계 23억원, 부채 총계 6억원, 자본 총계 17억원, 매출액 24억원을 기록했다. △2019년 BIFC핀테크 허브센터 U-Space 입주 업체 선정 △창업 기업 지원 서비스 바우처 창업 기업 지원 사업 선정 △2021년 보안 솔루션 서비스 공급 기업 선정 △NICE기술평가 우수 기업(T4) 인증 등과 함께 2021년 12월 K-OTC에 상장돼 같은 해 12월 20일부터 거래가 시작됐다.

웹사이트: https://blocksum.net/

연락처

블록썸
영업마케팅팀
이보윤 팀장
0505-290-216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블록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