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 안중근 평화마라톤대회 성료

“안중근 정신 가슴에 담고 뛴다” 안중근 평화마라톤대회, 1000여 명 참석

  • 최관준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 대표와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최관준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 대표와 수상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3일 --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대표 최관준, 국제로타리 360지구 총재)가 12일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안중근 평화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가 주최한 이날 대회는 안중근 의사의 민족정신을 어어받고 실천하자는 취지로 마련돼 1000여 명의 시민이 참가해 안중근 정신 실천을 다짐했다.

최관준 안중근 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 대표는 개막식에서 “10년 넘게 매년 개최해온 안중근평화마라톤대회가 코로나19로 2년 동안 뛰지 못했다”며 “아직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된 것은 아니지만, 안중근 정신이 절실한 시기에 다시 안중근 이름으로 우리들이 출발선에 섰다”고 강조했다.

올해로 12년째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안중근 의사의 동포애와 민족애, 평화 정신을 기리고 실천을 다짐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여의도 여의나루역 한강시민공원에서 출발해 양화대교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참가자에게는 안중근 단지 마크가 제공됐고, 거리 유지 등 방역 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했다.

한편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는 매년 안중근 평화마라톤대회를 비롯해 안중근 정신찾기 웅변대회와 평화축구대회 및 테니스대회, 안중근 등반대회 등을 개최해왔다.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 개요

‘안중근청년아카데미’는 애국, 애족, 평화로 상징되는 안중근 의사의 시대정신과 청년 정신을 체득하고, 안중근 의사 하얼빈 의거의 숭고한 참뜻을 기리며 대한민국 청년들이 안중근 의사의 정신을 전수, 계승 발전시켜 투철한 국가관을 가진 청년문화를 창출하는 데 기여하고, 더 나아가 한민족의 기상을 드높이는 데 그 목적을 둔다.

안중근평화신문: http://www.danji12.com/

언론 연락처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 홍보대행
피스토리
배성식 대표
02-566-267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