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리언, ESG 노력 담은 글로벌 보고서 발간… 금융 통합·다양성·포용성·성과 강조

뉴스 제공
Experian plc 런던증권거래소 EXPN
2022-06-13 10:1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정보 서비스 기업 엑스페리언(Experian)이 전 세계인들과 기업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창출한다는 약속을 반영하는 글로벌 보고서 2건을 10일 발표했다.

전 세계 성인 인구의 3분의 1이 기본적인 금융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는 가운데 엑스페리언과 같은 기업들이 이들을 도와야 할 책임에 관해 인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인플레이션의 위협과 전 세계 가계의 경제적 압박이 커지면서 사람들이 재무 건전성을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엑스페리언의 사명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해졌다.

엑스페리언은 재무 건전성 개선 보고서(Improving Financial Health Report)를 통해 핵심 제품, 사회 혁신 및 지역 사회 투자를 결합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재무 건전성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1억3400만 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엑스페리언의 무료 소비자 플랫폼을 통해 영국의 크레딧엑스퍼트(CreditExpert), 미국의 크레딧 트래커(Credit Tracker), 브라질의 세라사 프리 스코어(Serasa Free Score)와 같은 온라인 서비스에 접속해 신용 점수를 관리하고 개선할 수 있다. 이는 금융 통합을 촉진하고 ‘신용 사각지대(credit invisible)’에 놓인 소비자가 신용 프로필을 구축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올해 출시된 소비자 서비스인 엑스페리언 고(Experian Go)에 추가한 것이다.

2년 전 ‘유나이티드 포 파이낸셜 헬스(United for Financial Health)’ 프로그램을 개설한 이후 엑스페리언과 NGO 파트너들은 8700만 명의 고객들과 연결됐으며 2024년까지 1억 명과 연결된다는 목표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사회 혁신 제품에 대한 엑스페리언의 투자는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지원하면서 2013년 이후 8200만 명에 영향을 주고 있다. 엑스페리언의 직원들은 12개월 동안 각자의 지역사회에서 약 2만5000시간의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엑스페리언의 환경·사회·거버넌스(ESG) 목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연례 보고서(https://www.experianplc.com/media/4480/experian_ar2022_web.pdf)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페리언은 자사의 다양성·평등·통합(Diversity, Equity, Inclusion) 접근 방식을 심층 분석한 두 번째 글로벌 다양성·평등·통합 보고서(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Report)도 10일 발표했다.

엑스페리언(Experian) 개요

엑스페리언(Experian)은 글로벌 정보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엑스페리언은 집이나 자동차를 구매하고 자녀를 대학에 보내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해 사업을 확장하는 등 인생에서 기억에 남는 순간마다 소비자·고객이 데이터를 안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스페리언은 개인이 재정적 권한을 확보하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기업이 더 현명한 결정을 내려 번창할 수 있도록 돕고, 대출 업체가 더 책임감 있게 대출을 진행하도록 뒷받침하며, 조직이 신분 위조와 범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

엑스페리언은 세계 43개국에 2만6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클라이언트가 모든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신기술과 인재, 혁신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엑스페리언은 런던증권거래소(EXPN)에 상장했으며, FTSE 100 지수에 편입했다.

엑스페리언 웹사이트(https://www.experianplc.com/) 또는 ‘글로벌 뉴스 블로그(https://www.experian.com/blogs/news/)’의 ‘글로벌 콘텐츠 허브(https://bit.ly/2USmyt8)’에서 엑스페리언의 인사이트와 관련 최신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100053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xperianpl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엑스페리언(Experian)
닉 존스(Nick Jones)
Nick.Jones@experi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