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P Concepts와 LG전자, 차량용 AI 사운드 개발 협력

DSP Concepts의 오디오 위버 개발 플랫폼, LG전자의 ML 오디오 알고리즘을 차량 칩셋에 손쉽게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

뉴스 제공
DSP Concepts, Inc.
2022-06-13 11:20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디오 위버(Audio Weaver®) 개발 플랫폼을 만들어 사물 오디오(Audio of Things) 업계를 선도하는 DSP Concepts(디에스피 컨셉스 한국지사장 박경배)가 LG전자의 차량용 인공지능(AI) 사운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공동 협업을 발표했다.

LG전자는 2019년부터 LG OLED TV 제품군을 시작으로 DNN 기반의 on-device AI 사운드 기술의 제품화에 성공했으며, 2년 연속으로 유수의 tech report지에서 경쟁 기술 대비 우수한 음질 기술력을 입증(OLED65CX(`20), OLED65C1(`21))받은 바 있다.

현재 LG전자의 AI 사운드 솔루션은 머신 러닝(ML)을 기반으로 한 기술로서 실시간으로 오디오 장르를 분석하고 최적화된 채널 확장 및 객체 검출로 차량에서의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며, 이번 공동 협력을 통해 DSP Concepts의 오디오 위버(Audio Weaver) 프레임워크 사용자들이 LG전자의 AI 사운드 솔루션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게 된다.

LG전자 CTO부문 SoC기반기술연구소 양정휴 상무는 이번 협업으로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에서 진행됐던 DSP Concepts사와의 기술적 협업과 경험을 바탕으로 플랫폼 독립적인 오디오 IP 설계와 플랫폼별 최적화를 제공하는 오디오 위버(AudioWeaver) 프레임워크와 함께 LG전자가 보유한 앞선 오디오 기술 브랜드를 강화하고, 홈(Home)뿐만 아니라 자동차에서도 고객의 음향 경험을 고양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전자와 DSP Concepts는 협력 관계를 이어가 오디오 위버(AudioWeaver)에서 이용할 수 있는 LG전자의 머신 러닝(ML) 기반 오디오 알고리즘을 추가 개발하는 한편 주목할 만한 새로운 오디오 경험을 선사한다는 목표로 미래 기술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다.

친 베크만(Chin Beckmann) DSP Concepts 공동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는 “자동차 산업이 전기차를 중심으로 이룬 최근의 기술적 발전이 차량 오디오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어 왔다”며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오디오 위버를 접목한 AI 사운드와 같은 LG전자의 최첨단 알고리즘을 통해 완벽하게 조정된 차내 몰입형 사운드 경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DSP Concepts는 국제오디오공학회(AES: Audio Engineering Society)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디트로이트에서 개최하는 자동차 오디오 콘퍼런스에서 오디오 위버 플랫폼에서 구동하는 AI 사운드를 라이브로 시연할 예정이다.

웹사이트(https://w.dspconcepts.com/)에서 DSP 컨셉트의 제품과 서비스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DSP Concepts, Inc.(디에스피 컨셉스) 개요

DSP Concepts는 AoT 시장을 선도하는 실리콘 밸리 기업이자 오디오 혁신을 앞당기는 오디오 경험 디자인 플랫폼 ‘오디오 위버’ 개발사다. DSP Concepts는 엔지니어들이 프로토타입을 마련하고 팀이 디자인을 협력·수정하는 한편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미디어텍(MediaTek), NXP 세미컨덕터(NXP Semiconductors), 퀄컴(Qualcomm), STM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Cadence Design Systems), Arm 등 주요 반도체 기업들의 칩셋을 배치하는 과정을 앞당길 수 있도록 실시간 워크플로를 지원한다. 수많은 자동차·가전 제품에 접목된 DSP Concepts의 기술은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BMW, 브라운(Braun), 페이스북(Facebook), 가민(Garmin), 고프로(GoPro), LG,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z), 파나소닉(Panasonic), 펠로톤(Peloton), 포르셰(Porsche), 삼성, 젠하이저(Sennheiser), 스포티파이(Spotify), 테슬라(Tesla) 등의 유명 브랜드에 뛰어난 오디오 경험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디오 위버’는 DSP Concepts가 등록한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다른 기업들의 상품명, 상표명, 서비스명은 각 소유자의 자산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070051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dspconcept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디에스피 컨셉스(DSP Concepts, Inc.)
아담 레벤슨(Adam Levenson)
alevenson@dspconce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