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온 파워 리튬 금속 배터리 기술, 업계 최고 전문가 평가 받아

2022-06-14 13:30

투손, 애리조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4일 -- 차세대 충전식 배터리를 선도적으로 개발하는 사이온 파워(Sion Power Corporation)가 전기차용 Licerion® 리튬 금속 충전식 배터리 기술에 대한 독립적인 기술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독립적인 배터리 전문가 Y. 셜리 멩(Y. Shirley Meng) 박사가 평가를 맡아 회사의 독점적인 증기 증착 리튬(VDLi) 양극 공정 및 음극, 전해질 및 배터리 팩 전략 분석에 대한 첫 공개 검토를 실시했다.

셜리 멩 박사는 ”사이온 파워가 제작 중인 제품은 차세대 전지 제작업계에서 독보적”이라며 “리튬의 초박막 층을 생성하는 증착 리튬 공정은 비용 절감과 함께 고급 전지를 시장에 빠르게 출시하는 방안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온 파워의 강력한 특허 포트폴리오와 리튬 덴트라이트 형성 제거를 위한 압력 제어 전략은 미국 내 리튬 금속 배터리의 생산 시기를 앞당길 수 있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Y. 셜리 멩 박사는 충전식 전지 배터리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전문가로 수많은 차세대 기술을 검토한 바 있다. 멩 박사는 시카고대학 프리츠커 분자공학부(Pritzker School of Molecular Engineering) 분자공학 교수이며 아곤 국립 연구소(ACCESS)의 선임 연구원이다. 또 에너지 저장 및 전환 연구소(LESC) 연구 그룹의 책임 연구원이기도 하다.

보고서 전문은 회사 웹사이트(https://sionpower.com/files/Shirley-Meng-Report-Sion-Power.pdf)에서 볼 수 있다.

사이온 파워(Sion Power) 개요

사이온 파워는 Licerion® 기술로 충전식 배터리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Licerion®은 크기와 무게는 동일하면서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의 두 배의 에너지 효율을 가진 리튬 금속 배터리를 구현하는 첨단 기술이다. 최대 500Wh/kg 용량의 Licerion® 배터리는 대규모 시설에서 대량 생산되며 상용 및 소비자용 전기차의 성능을 크게 향상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다. 사이온 파워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ionpow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130050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ionpowe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사이온 파워 코퍼레이션(Sion Power Corporation)
안젤라 클리버(Angela Kliever)
마케팅 총괄
akliever@sionpower.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