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서초유스센터, 서초구 청년을 위한 맞춤형 재테크 특강 운영

유명 재테크 유튜버와 함께하는 재테크, 투자, 저축관리 등 특강 진행

4차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NFT 특강 21일까지 신청 접수

뉴스 제공
서초유스센터
2022-06-14 17:10
서울--(뉴스와이어)--서초구에 위치한 구립서초유스센터(이하 센터)가 재테크를 주제로 후기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다양한 특강을 진행한다. 재테크 특강은 △김짠부와 함께하는 청년 재테크 특강(5월) △NFT 특강(6·7월) △박곰희TV와 함께하는 청년 재테크 특강(10월)으로 구성됐다.

5월 26일 센터에서 진행된 ‘김짠부와 함께하는 청년 재테크 특강-살면서 한 번은 짠테크’는 △우리가 돈을 모아야 하는 이유 △재무목표 세우기 △통장 관리 △저축, 생활비, 비상금 관리 △고정지출, 변동지출, 누수지출 관리 △주식, ETF, 부동산 등의 내용으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됐다.

후기 청소년과 청년에게 인기 있는 전문 유튜버 초빙 및 대면·비대면 동시 진행으로 강연자와 참여 공간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어려운 재테크 전문 지식 대신 단순하지만 확실하게 실천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공유하여 사회초년생인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대면 참가자 백동민 후기 청소년은 “강연을 들으며 생각했던 것 중에 가장 큰 것은,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비대면 참가자 이가희 청년은 “너무나 유익한 강연이었으며, 이 강연과 비슷한 강연이나 인생에 도움이 되는 강연을 찾아다니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6월과 7월에는 NFT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후기 청소년 및 청년은 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메타버스와 NFT의 이해 △NFT 브랜딩·제작·발행 등의 내용으로 총 네 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신청 대상은 서초구에 거주하거나 관내에서 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후기 청소년 및 청년이다.

하반기에는 유튜버 박동호(박곰희TV) 씨와 함께하는 스스로 하는 자산관리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구립서초유스센터장 백기웅 관장은 “청년이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경제적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후기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립서초유스센터 개요

구립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NFT 특강 접수 링크: http://www.scy.or.kr/sub03/sub03_1.php?idx=5149&ca...

웹사이트: http://www.scy.or.kr

연락처

구립서초유스센터
청소년사업팀
고선경
070-4350-11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