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헝가리 울로에 유럽 최초의 자체 제조 시설 공식 가동

출처: Lenovo
2022-06-15 13:30

부다페스트, 헝가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5일 -- 레노버(Lenovo Group)(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가 14일 유럽 최초의 자체 제조 시설을 공식 가동했다.

헝가리 울로(Ullo)에 위치한 이 시설은 주로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고객이 사용할 서버 인프라, 저장 시스템 및 고급 PC 워크스테이션 제조에 주력한다.

레노버의 해외 제조 시설을 확장하는 이번 투자는 생산 능력 향상, 현지 공급업체와의 협력 가능성 제고 및 신규 일자리 창출로 헝가리의 민간 및 공공 부문 모두에서 상당한 경제적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시설은 이미 엔지니어링, 관리 및 운영을 담당할 정규직 사원을 1000명 이상 채용했으며 생산력을 최대 수준으로 높이며 인력을 계속 확충하고 있다.

레노버는 강력한 기반 시설, 숙련된 노동력 및 유럽 중심부라는 지리적 이점을 가진 헝가리를 유럽의 첫 자체 제조 시설을 구축할 지역으로 선택했다. 또 투입 자금의 일부를 헝가리 투자 진흥청(HIPA)을 통한 지방 정부 인센티브로 충당했다.

프랑수아 보니버스(Francois Bornibus) 레노버 수석 부사장 겸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 사장은 ”헝가리 제조 시설의 공식 가동으로 글로벌 제조 네트워크의 최적화와 혁신을 향한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사방으로 연결된 헝가리의 지리적 특성 덕분에 유럽의 고객과 훨씬 더 가까워져 혁신의 최전선에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이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새 시설은 우리 사업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동안 미래의 성공을 담보할 뿐 아니라 스마트한 기술을 유럽에 더욱 지속 가능하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포하려는 계획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베르트 에시크(Róbert Ésik) HIPA 최고경영자(CEO)는 ”글로벌 제조 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업계 선도기업인 레노버가 우리와 협력하고 헝가리에 새 시설을 설립하기로 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공식적으로 문을 연 만큼 현지 공급업체와의 새로운 협력을 통해 번영하는 헝가리의 경제 환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만제곱미터에 달하는 부지에 3층 건물 2개로 이뤄진 새 공장은 레노버의 가장 큰 제조 시설 가운데 하나다. 생산 라인은 하루에 1000대 이상의 서버와 4000대 이상의 워크스테이션을 제조할 수 있으며, 모두 고객 사양에 맞게 특수 제작된다. 온도, 습도, 자산 상황 및 DIMM(이중 인라인 메모리 모듈) 로봇 라벨링 등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작업 및 물류 현장에서 작동하는 최고의 건물 관리 시스템을 비롯해 시설 전체가 혁신적인 자동화 기능을 구비하고 있어 최적화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새 시설에는 작은 마을의 전력량과 맞먹는 0.5메가와트 용량의 태양열 패널이 설치돼 있다. 장비를 현지에서 구축하면 운임 거리도 크게 줄어 더욱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운송이 가능해진다. 이는 레노버의 특허받은 저온 솔더(solder) 공정과 같은 혁신적인 제조 공정과 결합해 회사의 과학 기반 기후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된다.

헝가리 제조 시설은 아르헨티나, 브라질, 중국, 독일, 헝가리, 인도, 일본, 멕시코 및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35곳 이상의 제조 현장에서 180개 시장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레노버의 글로벌 제조 및 공급망 전략 시설 중의 하나다. 레노버는 자체 생산과 계약 생산이 혼합된 글로벌 하이브리드 생산 모델로 유명한 기업이다. 레노버의 경쟁 우위를 보장하는 핵심 자원인 이 생산 방식은 제품 개발과 공급망 운영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제어해 고객의 요구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한다.

레노버는 2022년 5월 기준으로 ’2022가트너 글로벌 공급망 상위 25개 기업(Gartner Global Supply Chain Top 25 for 2022)’ 순위에서 1년 만에 7계단 상승해 현재 9위에 올라 있다. 이 같은 성과는 글로벌 공급망 커뮤니티에서 목적 지향적인 조직 및 운영 우수 기업으로서 레노버의 선도적인 입지를 증명한다.

레노버는 울로와 주변 지역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지역 학교 및 자선 단체 기술 기부와 같은 자선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Lenovo)(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는 포천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 중 159위의 기업이다. 매출이 700억달러에 달하며 7만5000명의 직원을 두고 전 세계 180개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레노버는 모두를 위해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대담한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기기와 인프라를 통해 동력을 제공하고 솔루션,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에게 힘을 불어넣는 한편,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을 위해 더 포괄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열어가며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와 스토리허브(StoryHub)에서 자세한 내용과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140051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레노버(Lenovo)
사이모나 스토이카(Simona Stoica)
sstoica2@lenovo.com

캐롤라인 드 수자(Caroline De Souza)
csouza5@lenovo.com

벤 타일러(Ben Taylor)
btaylor1@lenovo.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