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 바이오파마·셀렉시스, 스위스 제네바에 통합 바이오의약품 제조 시설 설립하며 유럽 진출

2022-06-15 14:50

제네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5일 -- 생명 과학 기업 KBI 바이오파마(KBI Biopharma SA, 이하 KBI)와 셀렉시스(Selexis SA)가 완전 통합되고 확장된 동물세포 기반 위탁 개발 및 생산 서비스 시설을 스위스 제네바에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9만4000 제곱피트에 달하는 KBI와 셀렉시스의 최첨단 시설은 두 회사의 기존 시장을 거점으로 동급 최고의 세포주 개발(CLD)과 전문적인 동물세포 기반 생산 능력을 한 곳에 통합했다. KBI와 셀렉시스는 전문성과 효율적인 단대단 서비스를 활용해 바이오 제조업체의 요구에 대응한다.

이번 시설 확장으로 품질 및 효율성 개선과 시간 절약이 가능해져 다양한 분자 형식 포트폴리오에 걸쳐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KBI와 셀렉시스는 협력을 바탕으로 셀렉시스의 전문화된 고역가(high-tilter) 동물세포주 개발 기술 및 서비스와 KBI의 임상 및 상업적 요건에 맞는 cGMP(최신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대량 의약품 제조 기술을 결합해 형질 전환 세포주를 이용한 cGMP 바이오 의약품을 공급한다.

마크 W. 워맥(Mark W. Womack) KBI 및 셀렉시스 최고 경영자(CEO)는 ”제네바 시설 확장으로 전 세계 고객이 동물세포 기반 치료제를 더 간편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동급 최고의 세포주 개발, 공정 개발 및 제조를 한 곳에 통합해 우리의 전문화한 공정과 제품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을 더 높였다”고 덧붙였다.

워맥 최고경영자는 이어 ”제조 시설 확장으로 실적 개선과 함께 유럽 바이오 제약 커뮤니티와 전 세계 고객사에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이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완전히 통합된 셀렉시스와 KBI의 개발 플랫폼은 높은 생산성과 우수한 품질로 60건이 넘는 임상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두 회사는 고객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원활한 접근 방식을 개발하고 있다.

율리히 밸리(Ulrich Valley) KBI 파이오파마 제네바 수석 부사장 겸 운영 및 지역 책임자는 ”우리는 항상 과학에 기반을 둔 고객 중심 기업이다. 우리 고객들은 이번 제네바 시설 확장으로 복잡한 바이오 제조 공정을 더 빠르게 최적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KBI 바이오파마의 시설은 개발, 운영 및 품질 보증 분야의 기술 담당 인력 2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 시설은 분석 실험실과 배치(batch)당 8~10㎏의 수율로 생산할 수 있는 다운스트림 공정으로, 일회용 cGMP 의약품 2000ℓ(리터)를 생산할 수 있는 이중 제조 트레인을 갖추고 있다.

KBI와 셀렉시스는 제네바 시설을 가동하면서 2022년 7월에 개관식과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확장을 기념할 예정이다.

KBI 바이오파마(KBI Biopharma, Inc.) 개요

KBI 바이오파마 SA는 KBI 바이오파마(Biopharma, Inc.)와 JSR 라이프 사이언스(JSR Life Sciences)의 전액 출자 자회사다. KBI 바이오파마는 선도적인 글로벌 CDMO(위탁 개발 및 제조 업체)로 완전히 통합되고 신속한 약물 개발 및 바이오 의약품 제조 서비스와 전문성을 생명 과학 기업에 제공한다. KBI는 500곳이 넘는 고객사와 긴밀히 협력해 약물 개발 프로그램을 개별화하고, 개발 속도를 앞당긴다. 또 세계적 수준의 분석 능력과 광범위한 과학 및 기술 전문성을 갖추고 동물, 미생물 및 세포 기반 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강력한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임상 및 상업적 cGMP 의약품 제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품질 생산으로 인정받는 KBI는 고객이 약물 후보물질을 임상 단계 이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뒷받침하며, 유럽과 미국 여러 지역에서 글로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kbibiopharma.com 참조.

셀렉시스(Selexis SA) 개요

셀렉시스는 JSR 라이프 사이언스의 자회사로 세계적으로 세포주 개발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업계 최고의 모듈식 기술과 고도로 전문화된 솔루션을 갖춘 셀렉시스는 생명 공학 업계가 혁신 약물과 백신을 신속히 발견·개발·상용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 세계 셀렉시스 제휴사들은 셀렉시스의 기술을 이용해 158여 개의 전임상 및 임상 개발 단계 후보 약물을 진전시키고 10개 제품을 상용화했다. 셀렉시스의 포괄적인 의약품 개발 공정 기술은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제조상의 위험을 줄인다. 자세한 정보는 www.selexis.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130050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bibiophar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KBI 바이오파마 SA(KBI Biopharma SA)
KBI Biopharma, Inc.
기업 문의
아루나 모어(Aruna Mor)
amor@kbibiopharma.com

미디어 문의
CG 라이프(CG Life)
블레어 시엑코(Blair Ciecko)
bciecko@cglife.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