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양 기관,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 혁신 벤처 스타트업 창업 문화 확산에 협력

2022-06-15 16:09
  •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가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가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5일 --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회장 김석준)가 14일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와 업무협약을 맺고, 혁신 벤처 스타트업의 자립과 성장 지원 및 창업 문화 확산 등을 가속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업 체계를 구축해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창업 문화 확산과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전국 단위 창업 인프라를 활용해 공동 협업 사업 및 지역 특화 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창업 기업의 역량 강화 △기업가 정신 고취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교육 콘텐츠의 상호 교류, 제작, 운영 및 확산 △인력·기술·시설 자원에 대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등 구체적인 협력 사항을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방송대 고성환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전국 캠퍼스 네트워크와 온·오프라인 수업 병행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 중인 방송대가 지역 내 창업자들과 지식 네트워크로 연결될 수 있다는 면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석준 회장은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 협의체인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와 방송대의 업무협약을 통해 수요 중심으로 빠르게 개편되는 4차 산업혁명 속에 창업 기업들의 대응력을 높여 지속 가능한 사업을 꾸려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언론 연락처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사무국
김지혜 팀장
02-723-99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