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와 스페이스X, 로켓 회수용 원격 제어 드론쉽 공동 개발 프로젝트 계약 체결
로켓 회수 드론쉽은 △착륙 플랫폼 면적을 넓히기 위한 갑판(deck) 확장 △추진 및 스테이션 정지를 위한 4개의 반동 추진 엔진 탑재 △갑판의 전기 및 엔진 장비 보호를 위한 폭발 차폐물 탑재 등 개조를 거쳤다. 이 드론쉽은 완전한 무인 상태로 착륙할 수 있으며 선상에는 로봇이 배치돼 선박이 항구로 회항하기 전에 로켓 부스터를 드론쉽에 고정한다.
프로젝트를 통해 양사는 ABS의 자율 및 원격 제어 기능 가이드를 준수하기 위해 스페이스X 로켓 회수 드론쉽 3종 중 하나의 설계를 검토하게 된다. ABS는 위험 기반 접근 방식을 적용해 운영 요건이 까다롭고 독특한 드론쉽의 자율 기능을 평가할 계획이다.
패트릭 라이언(Patrick Ryan) ABS 글로벌 엔지니어링/기술 담당 수석부사장은 “ABS는 전 세계 주요 파트너와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자율 및 원격 제어 기술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해당 기술의 실제 해상 적용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 왔다”며 “이를 통해 ABS는 스페이스X의 흥미롭고 독특한 프로젝트에 협력할 수 있는 알맞은 입지를 세웠다”고 강조했다. 이어 “스페이스X와 같은 진정한 선구적 기업이 ABS의 능력을 인정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ABS는 해상용 자율·원격 기능 개발 지원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주자다. 케펠 오프쇼어 앤 마린(Keppel Offshore & Marine)이 개발한 원격 작동 예인선은 2021년 10월 세계 최초로 ‘ABS 원격 제어 선급부호(ABS REMOTE-CON Notation)’를 획득했다.
웹사이트(https://bit.ly/3xTKRaA)에서 자율·원격 제어 기능을 위한 ABS 가이드 사본을 내려받을 수 있다.
ABS 개요
ABS는 전 세계 조선 해양 업계에 선급 및 기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설계·시공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위한 표준을 설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ABS는 첨단 기술과 디지털 솔루션을 안전하고 실용적으로 적용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업계 및 고객사와 협력해 조선·해양 자산의 정확하고 비용 효율적인 규제 준수와 최적화한 성능, 운영 효율을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150050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2.eagle.org/en.html
연락처
ABS
glewis@eagl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