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문화재단, 특별한 청년 진로 강연 ‘내 일로 on off’ 개최

“내 일로(JOB) 내일을 그리는 사람들을 만나다”
성북문화재단, 청년살이발전소에서 ‘내 일로 on off’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이문수 신부, 조퇴계 편집장, 이지현COO, 청년들과 만나

2022-06-16 13:17
  • 성북문화재단이 특별한 청년 진로 강연 ‘내 일로 on off’를 개최한다

    성북문화재단이 특별한 청년 진로 강연 ‘내 일로 on off’를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6일 -- 성북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이 6월 21일(화)부터 3주간 청년살이발전소에서 청년들을 위한 특별한 진로 강연 ‘내 일로 on off’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청년살이발전소는 지역을 넘어 청년들을 위한 창업, 진로, 삶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이번 진로 강연은 길었던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6월 21일(화)에는 첫 시작으로 청년들을 위한 식당 ‘청년밥상 문간’을 운영하는 이문수 신부가 청년들과 만난다. 최근 3호점까지 확장한 청년밥상 문간의 가치와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과정에 대해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6월 28일(화)에는 로컬숍 연구 잡지 ‘브로드컬리’의 조퇴계 편집장이 강연을 이어받아 청년들과 함께 내가 하고 싶은 출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7월 8일(금)에는 최근 MZ 세대의 열렬한 지지와 응원을 받는 유튜브 채널 ‘널위한문화예술’의 이지현 COO(최고업무책임자)가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일에 대해 강연을 하면서 프로그램이 마무리된다.

내 일로 on off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을 통해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청년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오프라인 신청은 6월 20일(월)까지 성북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성북문화재단 개요

성북문화재단은 도서관, 영화관, 미술관, 여성·구민회관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며 지역 대표 축제, 생활 문화 활성화, 시각 예술 활성화 등 여러 프로그램 및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성북구민의 삶과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culture.or.kr

언론 연락처

성북문화재단
문화정책팀
엄경석
02-6906-92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