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와 패션으로 알아보는 세계 문화”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비대면 청소년 국제 문화 교류 프로그램 ‘미지스튜디오’ 실시

에티오피아, 레바논, 멕시코 등 다양한 해외 문화를 소개하는 문화 교류 영상 콘텐츠

우리 청소년이 직접 해외 스타일 메이크업을 받아보며 세계의 뷰티·패션 문화를 체험하는 영상을 담은 비대면 문화 교류 프로그램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각기 다른 에피소드 배포 예정

2022-06-17 12: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패션과 뷰티를 주제로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는 청소년 비대면 국제 교류 프로그램 ‘미지스튜디오’ 영상을 미지센터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미지스튜디오에서는 한국 청소년과 외국 청소년이 만나 각 나라의 뷰티·패션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해외 문화의 다양한 특징을 이야기한다. 특히 올해는 아프리카, 중동, 중앙아메리카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국가를 선정해 청소년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6월부터 차례대로 공개한다.

‘제1화 에티오피아 문화탐구 편’을 시작으로 에티오피아, 레바논, 멕시코 등 연말까지 총 8편의 영상을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며 영어를 포함한 현지 언어를 자막으로 제공해 전 세계의 청소년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국제 교류 활동 기회가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 기획된 미지스튜디오는 독특한 주제로 많은 청소년의 호응을 끌어내며 프로그램의 꾸준한 수요를 확인했다. 위드 코로나 국면에 접어든 올해 역시, 생소한 해외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미지스튜디오 프로그램의 운영은 국제 문화에 대한 다양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청소년들이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지스튜디오 영상은 미지센터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도 미지센터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범주의 세계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미지스튜디오를 포함한 문화 다양성 및 국제 이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개요

2022년 설립 22주년을 맞은 미지센터는 서울시가 만들고,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문화 교류 특화 시설이다. 청소년이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미지센터 유튜브 공식 채널: http://www.youtube.com/mizycenter

웹사이트: http://www.mizy.net

연락처

미지센터
기획운영팀
김율아 팀원
02-755-80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