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서울대 황농문 교수 초청 제94회 융합문화콘서트 개최

2022-06-20 10:00
수원--(뉴스와이어)--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김재영, 이하 융기원)은 6월 22일(수)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황농문 교수를 초청해 ‘제94회 융합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해 94회를 맞는 융기원 융합문화콘서트는 융합적 사고의 대중화를 위해 과학·인문·사회 등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하고,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는 행사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몰입, 인생을 바꾸는 자기혁명’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강연은 융기원 컨퍼런스룸1에서 오후 2시부터 오프라인 강연으로 열릴 예정이다.

황농문 교수는 몰입적 상태에서의 연구 경험과 뉴턴, 아인슈타인 등 천재들의 사고방식을 분석해 두뇌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몰입적 사고’라는 독자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정립했고, 이를 통해 산업계의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량을 해결하는 해결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이런 사고 기법을 창조적 기업 경영에 접목하고, 나아가 몰입을 학습과 창의성 교육에 접목하는 등 몰입적 사고의 전도사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강연은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현장 참여 접수는 융기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개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의 과학과 산업을 이끄는 해결책이 융합이라는 깨달음에 기초해 2008년 3월 설립됐다. 2018년 7월 경기도, 서울대의 공동 출연 법인으로 새롭게 도약했다. 융기원은 관·학이 협력해 설립된 국내 최초, 최고의 융합 기술 연구 개발(R&D) 전문 연구 기관이다. ‘지역과 R&D가 하나 되는 세계적인 융합 연구 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차세대 교통 시스템, 스마트 시티, 소재·부품·장비, 지능화 융합, 환경·안전 5대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aict.snu.ac.kr

연락처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홍보정보팀
안웅섭 팀장
031-888-90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