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티컬 게임즈, 아태 사업 확장 위해 한국 대표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와 파트너십 체결

미티컬,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이자 레이어2 생태계인 보라의 거버넌스 카운슬(Governance Council) 멤버에 합류해 아시아 내 ‘돈 버는 게임(play-to-earn gaming)’ 성장 지원

2022-06-17 14:45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17일 --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스튜디오인 미티컬 게임즈(Mythical Games)가 한국의 온라인/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인 카카오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미티컬은 향후 카카오게임즈 계열사이자 독점 블록체인 및 레이어2 생태계인 보라네트워크에 합류해 지원하게 된다. 양사는 모두 아시아 시장에서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미티컬 게임즈의 웹3 생태계를 통해 플레이어, 개발자, 아티스트는 디지털 게임을 소유해 원활한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올 초 미티컬은 리그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출시를 위해 미국 내셔널풋볼 리그(NFL)와 최초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기도 했다. 대표 게임인 ‘블랭코스 블록 파티(Blankos Block Party)’는 최근 패션 브랜드 버버리(Burberry), 전자음악 아티스트 데드마우스(Deadmau5)와 손을 잡았다.

또한 미티컬은 보라의 노드 검증과 거버넌스 카운슬(Governance Council)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이는 양사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추진하는 상황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루디 코치(Rudy Koch) 미티컬 게임즈 공동창립자는 "보라 노드 검증과 거버넌스 카운슬에 합류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보라는 차세대 블록체인일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웹3와 접목하는 작업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로써 다른 프로토콜이 범접할 수 없는 독보적 경쟁력을 갖췄다”고 평했다. 이어 “올 초 한국에 진출한 후 한국의 선두 주자와 전략적 협력을 도모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고 덧붙였다.

임영준 보라네트워크 최고브랜드책임자(CBO)는 “미티컬과 협력하게 돼 대단히 기쁘며 미티컬이 보라에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는 “미티컬 게임즈는 웹3가 구축한 ‘돈 버는 게임’ 경제 분야를 개척한 선구적 기업”이라며 “양사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공동 프로모션과 협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티컬 게임즈(Mythical Games)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주목해야 할 혁신적 기술 기업’(2019년),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를 바꾸는 아이디어’(2021년)에 이름을 올린 미티컬은 차세대 기술 기업이다. 미티컬은 블록체인 기술과 플레이가 가능한 대체불가토큰(NFT)을 도구로 활용해 웹3 게임 생태계를 창출하고 있다. 새로운 ‘돈 버는 게임’ 경제에서 플레이어, 개발자, 아티스트, 브랜드, 게임 개발자가 이해 관계자가 되고 소유자가 되는 생태계다.

게임 업계 베테랑들이 이끄는 미티컬은 ‘플레이어 소유 경제’ 방식의 게임 구축을 전문으로 하며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기타 히어로(Guitar Hero)’, ‘DJ 히어로(DJ Hero)’, ‘마블 스트라이크 포스(Marvel Strike Force)’, ‘스카이랜더스(Skylanders)’ 등 주요 게임 프랜차이즈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미티컬 플랫폼은 디지털 아이템을 위한 수탁형 지갑(custodial wallet)을 통해 블록게임을 처음 접하는 게이머를 보호한다. 또한 고급 플레이어가 미티컬 체인(Mythical Chain)과 퍼블릭 메인넷(Mainnet)을 연결하는 가교를 통해 자신의 지갑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이머 우선주의’를 표방하는 미티컬 플랫폼은 플레이어가 블록체인의 복잡성을 이해할 필요 없이 디지털 컬렉션을 소유하고 즐거운 게임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게임즈(Kakao Games) 개요

카카오게임즈는 선도적인 온라인/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다. 2016년 설립된 카카오게임즈는 크래프톤(Krafton)의 ‘PUBG: 배틀그라운드’(한국 내 서비스), 콩 스튜디오(Kong Studios)의 ‘가디언 테일즈’(한국, 북미, 유럽, 중남미, 대양주 내 서비스), XL게임즈의 ‘달빛 조각사’(한국, 북미, 유럽, 대만 내 서비스)와 최신 게임인 라이온 하트 스튜디오(Lion Heart Studio)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한국, 대만 내 서비스) 등 다양한 게임의 배급을 총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블록체인 시장과 웹3 게임 생태계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메타보라(METABORA) 개요

메타보라는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이자 게임 개발과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에 중점을 두고 있는 보라네트워크의 모회사다. 메타보라 포트폴리오에는 카카오프렌즈의 지적재산에 기반한 ‘프렌즈 팝콘’, ‘프렌즈 타운’, ‘프렌즈 샷’ 등의 모바일 게임이 포함돼 있다. 메타보라는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 개발에 주력하기 위해 전통적인 게임을 넘어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160053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mythicalgame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미티컬 게임즈(Mythical Games)
KC 마스(KC Maas)
kc.maas@wachsman.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