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콜드체인 분야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역량 키울 기회
제4기 양성과정은 2022년 9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 진행

2022-06-22 10:00
  •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 우수 현장으로 꼽혀 방문한 동원산업 이천냉장센터

    우수 현장으로 꼽혀 방문한 동원산업 이천냉장센터

  •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2일 -- 사단법인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는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콜드체인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가 개설한 국내 유일의 콜드체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3기 교육 과정은 3월 19일부터 6월 18일까지 3개월에 걸쳐 협회 교육장에서 실시됐으며 △콜드체인 산업 △농·수·축산식품관리 △식품안전경영 △의약품 콜드체인 관리 △콜드체인 운송·보관 서비스 △콜드체인 정보 관리 등의 이론 수업과 콜드체인 연구 과제 발표 및 현장 견학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는 현대글로비스, 한국가스공사, 쿠팡, 로지스올그룹, GC녹십자, 한진, 세방 등의 기업에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0명이 참여했다. 대면과 비대면(Zoom)을 병행한 교육 진행으로 지방에서 근무하는 교육생도 참여해 미래 성장 산업인 콜드체인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6월 18일 열린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에게 소정의 상품과 함께 콜드체인전문가 자격증 및 교육 과정 수료증이 수여됐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교육 담당자는 “이번 교육 과정이 콜드체인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이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번 교육 중 수강생 기업 간 콜드체인 관련 비즈니스가 성사돼 교육 진행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나아가 이번 과정을 통해 앞으로 성장성·확장성이 큰 콜드체인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역량을 키워나갈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올 9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 제4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2014년 5월 20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설립 허가를 받아 출범했다. 기존 사단법인 농식품저온물류연구회를 계승해 출범한 협회는 적정 온도 유지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신속 정확한 물류를 통한 식품의 품질 유지, 인류의 식생활 안전·보건, 친환경 재원 보존을 위해 설립됐다. 현재 약 70명이 넘는 법인 회원 외 개인 회원, 전문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협회는 △베스트 콜드체인 어워드 개최 △콜드체인 단체 표준 제정(운송, 보관, 프로토콜 분야) △해외 콜드체인 단체와의 교류 및 협력 △콜드체인 산업 관련 대(對)정부 정책·제도 개선 건의 △콜드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 공동 사업 △콜드체인 전시관 개최 △콜드체인 종합 지침서 발간 △콜드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해외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kfcca.kr

언론 연락처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사무국
박은혜 과장
02-712-305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