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KB헬스케어-공무원연금공단, 상호 사업수행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06-22 09:07
  • 왼쪽부터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 강성훈 부사장, 공무원연금공단 김영심 복지본부장, KB헬스케어 대표이사 최낙천 사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 강성훈 부사장, 공무원연금공단 김영심 복지본부장, KB헬스케어 대표이사 최낙천 사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2일 -- 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 사장)은 21일 본사 사옥에서 KB헬스케어(대표이사 최낙천 사장) 및 공무원연금공단(황서종 이사장)과 공무원 단체보험 제도발전 협업 및 전·현직 공무원 건강관리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 강성훈 부사장, KB헬스케어 대표이사 최낙천 사장, 공무원연금공단 김영심 복지본부장과 각 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손해보험은 △전·현직 공무원을 위한 단체보험 상품 개발 △운영시스템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퇴직공무원의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한 단체가입자 확대 △KB헬스케어 ‘O-CARE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제공 등을 약속했다. 또한 양사는 전·현직 공무원 단체보험 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를 수행하기로 했다.

KB손해보험 강성훈 부사장은 “KB손해보험과 KB헬스케어는 공무원 단체보험 제도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단체보험 상품 개발뿐만 아니라 사용자 건강정보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활동 관리, 만성 질환 관리, 건강기능식품 추천 등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과 KB헬스케어는 선도적인 공무원 단체보험 제도발전을 위한 협업뿐만 아니라 공무원연금공단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 연계협력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헬스케어는 고객이 원하는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온오프라인 건강관리시장에서 돋보이는 다양한 건강관리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다. 6월 초, KB헬스케어는 △직영 피트니스 브랜드 스포애니를 운영하는 케이디스포츠 △운동·뷰티 센터 5000여 개 이상을 연계 제공하는 에브리핏 운영사인 에브리플레이 △노인요양시설과 간병인을 통합 중개 제공하는 케어닥 △시니어 안전관리 기기·센서를 제공하는 하이디어 △탈모 및 두피 케어 솔루션과 상품을 제공하는 비컨 등 5개 사와 온·오프 통합 헬스케어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완성도 있는 건강관리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binsure.co.kr

언론 연락처

KB손해보험
브랜드전략파트
신중철 과장
02-6900–237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