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SGI서울보증, 스타트업 보증지원 및 ESG 파트너십 업무 협약

2022-06-22 11:42
  • 왼쪽부터 현대차 오픈이노베이션투자실장 황윤성 상무와 SGI 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 온민우 상무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현대차 오픈이노베이션투자실장 황윤성 상무와 SGI 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 온민우 상무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2일 -- 현대차그룹은 22일 SGI서울보증과 ‘현대차그룹 육성 스타트업 보증지원 및 ESG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그룹에서 분사·투자한 스타트업은 각종 인허가 및 계약 수주에 필요한 인허가 보증보험 및 이행 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신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별 신용 한도는 2년간 5억원으로, 현대차그룹은 이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SGI서울보증은 이들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 컨설팅 보고서 등 기업 신용 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법정의무교육과 직무 관련 다양한 콘텐츠의 임직원 교육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이 정부 기관·지방자치단체가 아닌 민간 기업과 스타트업 육성 업무 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친환경 사업을 진행하거나,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추가 육성하는 등 협업을 통해 ESG 경영 확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협업을 통해 초기 지원이 절실한 스타트업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hyundai.co.kr/Index.hub

언론 연락처

현대자동차·기아
커뮤니케이션센터
02-3464-858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