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새치 커버 가능한 기능성 탈모 샴푸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출시

뉴스 제공
LG생활건강 코스피 051900
2022-06-23 11:05
서울--(뉴스와이어)--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새치 커버까지 가능한 탈모 샴푸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4년 연속 전국 판매 1위[1]를 기록한 대표 탈모 샴푸 브랜드인 닥터그루트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고 완료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에 뿌리 볼륨케어와 새치 커버 기능을 더한 올인원 샴푸다. 여러 차례의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크게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이 ‘탈모 증상’과 ‘힘없는 모발’뿐만 아니라 ‘새치로 인한 잦은 염색’에 있다는 점에 착안한 제품으로, 매일 쓰는 샴푸만으로 탈모와 새치 걱정을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특히 과학정보통신기술부가 가장 뛰어난 기술에 부여하는 ‘장영실상’을 받은 컬러 결합 기술을 비롯해 5가지 두피 모발 특허 기술이 적용돼, 샴푸를 쓰면 쓸수록 빠지는 모발 수가 줄어들고 새치 커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인체 적용 시험 등을 통해 입증했다.

큐티클을 열어 그 안에 염모제 성분을 집어넣는 산화 염색 방식이 아닌 모발 표면에 영양 성분과 컬러만 생체 결합하는 원리로, 샴푸 사용 2주 후에는 하얀 새치가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연 갈색과 흑갈색 2종의 색상이 출시돼 세련되고 부드러운 느낌을 원하는 소비자는 자연 갈색 컬러, 격식 있고 중후한 이미지를 원하는 소비자는 흑갈색 컬러를 취향껏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1회 사용 만에 뿌리 볼륨 즉각 개선 및 100시간 지속 효과로, 머리를 말릴 때 뿌리 볼륨이 살아나 보이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식약처 보고가 완료된 탈모 기능성 주성분을 포함한 닥터그루트만의 독자 조성 효능 성분인 ‘미녹시놀TM 콤플렉스’ 3만ppm을 처방에 함유했으며,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25가지 화학 성분을 무첨가했다.

LG생활건강은 닥터그루트가 제품 본연의 가치인 품질 개선을 통해 써본 사람들이 추천하는 재구매율 1위[2]의 탈모 샴푸가 될 수 있었던 것처럼 이번 새치케어 신제품도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되도록 오랜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자신 있게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닥터그루트는 소비자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이를 제품에 반영하고 꾸준히 혁신을 거듭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는 6월 23일 오후 6시 35분부터 GS홈쇼핑에서 단독 론칭된다.

[1] 닐슨 / 2018년 1월~2021년 8월 누계 판매액 기준/ 탈모 증상케어 샴푸·린스 브랜드 전국 식품 소매점 대상
[2] 재구매율 1위 집계 기준 - 닐슨 패널 데이터, 전국 가구 대상(3000가구 샘플) / 2019년 1월~2020년 12월 기간 유지 패널 기준 / 샴푸·린스 브랜드 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린스 기준

◇제품 용량 및 가격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샴푸 자연 갈색, 흑갈색(300㎖, 권장 소비자 가격 3만4000원대)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트리트먼트 자연 갈색, 흑갈색(150㎖/ 권장 소비자 가격 1만9500원대)

웹사이트: http://www.lgcare.co.kr

연락처

LG생활건강
홍보팀
채기준 파트장
02-6924-61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