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빅데이터용 포괄적 공간 분석 지원하는 ‘ArcGIS 지오애널리틱스 엔진’ 출시

빅데이터 워크플로용 공간 분석 효율화∙최적화 제공

출처: Esri
2022-06-24 10:55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24일 -- 전 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의 조직들이 빅데이터를 활용해 운영을 개선하고 공급망을 관리하며 고객 서비스 경험을 개선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수익을 늘리고 있다.

빅데이터의 공간 분석은 어떤 일들이 언제, 어디서, 왜 발생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는 다른 유형의 데이터 분석으로는 얻을 수 없다.

위치 정보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에스리(Esri)는 의사 결정 과정에서 이러한 인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rcGIS 지오애널리틱스 엔진(GeoAnalytics Engine)’을 출시했다.

ArcGIS 지오애널리틱스 엔진은 추가 기술이나 교육 없이 기존의 분석 워크플로 내에서 작동하는 직관적인 클라우드 선택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과학자는 데이터 레이크, 데이터 웨어하우스, ArcGIS 소프트웨어 등 데이터가 저장된 모든 위치에서 공간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이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옮기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 ArcGIS 지오애널리틱스 엔진은 빅데이터와 머신 러닝용 통합 분석 엔진인 ‘스파크(Spark)’의 기본 기능으로 제공되는 포괄적인 공간 분석 라이브러리라고 할 수 있다.

로렌 베넷(Lauren Bennett) 에스리 공간 분석/데이터 과학 총괄은 “보험, 금융 서비스, 방위 및 정보 산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빅데이터를 사용해 의사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조직이 분석하는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실제적 관점에서 데이터를 이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진다”며 “지리 공간 분석은 위치를 연결 매개로 활용해 패턴을 감지하고 숨겨진 관계를 밝혀내며 예측 모델링을 개선한다”고 설명했다.

데이터 과학자들은 공간 분석을 빅데이터 분석 워크플로에 통합하는 데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전문 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고 여러 개의 분절된 패키지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빅데이터 처리 환경이 공간 분석을 지원하도록 구축돼 있지 않다.

데이터 과학자는 ArcGIS 지오애널리틱스 엔진을 사용해 운영 및 전문 지식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이해 관계자에게 결과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빅데이터 분석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파크 환경에서 실행된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약칭 AWS),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등 주요 클라우드 업체가 제공하는 스파크 환경인 데이터브릭스(Databricks), 아마존 EMR(Amazon EMR), 데이터프록(Dataproc)을 포함한다.

아비셱 람(Abhishek Ram) AWS 세계 퍼블릭 제품 총괄은 “아마존 EMR 빅데이터 플랫폼과 ArcGIS 지오애널리틱스 엔진의 기능을 결합해 고객은 공간에 대한 전문성과 관계없이 빅데이터 분석과 모델에서 ArcGIS 지오애널리틱스 엔진의 공간 도구와 기능을 원활히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ArcGIS 지오애널리틱스 엔진 웹사이트(https://bit.ly/3boyoTs)에서 자세한 내용과 최신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에스리(Esri) 개요

에스리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고객이 데이터의 모든 잠재력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 개 이상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여 개 기관에 구축됐다. 여기에는 포천(Fortune)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과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대학이 다수 포함돼 있다. 에스리는 6개 대륙 100여 개 국가에 현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지사와 해외 유통업체, 파트너사를 두고 있다. 에스리는 지리 공간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 인터넷(IoT), 고급 분석을 위한 혁신적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자료의 저작권은 Esri에 있다.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230056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앤 프루치니에프스키(Jo Ann Pruchniewski)
PR 담당
휴대전화: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