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피팅 서비스 버츄사이즈, 새로운 마케팅 분석 플랫폼 개발

사용자 ID 세분화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구비한 플랫폼 이번 여름 출시 예정

사이즈 추천 서비스를 넘어 고객 경험 개선 지원으로 사업 영역 확장

뉴스 제공
버츄사이즈
2022-06-29 10:00
도쿄--(뉴스와이어)--온라인 사이즈 추천 솔루션을 제공하는 버츄사이즈코리아(지사장 김고운)가 새로운 마케팅 분석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4000만여 개에 달하는 버츄사이즈 사용자 ID를 그룹별로 나눠서 해당 사용자군에 알맞은 마케팅 활동 진행 및 세일즈 분석 등을 지원한다. 현재 베타 버전을 제공 중이며, 베타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올여름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정식 출시 후 각종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및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연결, API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전망이며, 버츄사이즈는 온라인 사이즈 추천 솔루션을 넘어 고객 경험 (CX) 개선 지원을 포함해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김고운 버츄사이즈 한국 지사장은 “의류 쇼핑몰 업계는 데이터 활용에 관심을 가진 지 오래됐지만 실제는 업체마다 차이가 많고 비용이나 인재를 투자하지 못하고 있는 기업이 많다”며 “앞으로 버츄사이즈는 유용한 정보 활용을 지원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하고 새로운 플랫폼에 기능을 추가할 뿐만 아니라 도입 후 서비스 담당자가 고객사마다 맞춤화된 분석 로직을 설계하는 등 전략 파트너로서 플랫폼 활용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될 새로운 분석 플랫폼을 활용하면 ‘온라인 입어보기’ 솔루션이 도입된 쇼핑몰의 모든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충성 고객의 구매 카테고리 및 단가’, ‘작년에 유행한 아이템을 구매한 고객이 올해 구매한 상품’ 등 마케팅 전략 수립으로 이어지는 분석을 할 수 있다. 사용자의 행동이나 속성, 기타 웹사이트에서 얻기 힘든 사이즈 정보 등을 통한 패션 전용 인공지능 분석으로 사용자를 그룹별로 나눠 특정 그룹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내 CX 서비스 제공, 자체 데이터 통합으로 인한 개인 맞춤화된 캠페인 집행도 지원한다.

버츄사이즈 개요

버츄사이즈는 상품 실측 사이즈 데이터를 활용해 기존 구매했던 제품이나 사용자의 신체 실루엣과 사이즈를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피팅 솔루션인 ‘버츄사이즈’를 위주로 정확하고 객관적인 상품 추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국내에는 2018년 진출, 유니클로를 시작으로 한섬과 스타일난다 등 SPA, 종합몰, 패션전문몰, 스트리트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 체험 실현을 통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면서 반품 수는 줄이고, 고객 충성도 상승 등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virtusize.kr

연락처

버츄사이즈코리아
김고운 지사장
010-9495-78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