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 이노포트, 개발도상국 진출 지원 프로그램 ‘INNO-Lab B’ 성황리에 마무리

개발도상국에서 창업하려는 예비창업가들의 개발도상국 진출 및 사업화 위해 비즈니스 모델 교육 및 코칭 진행하는 예비창업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
자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개발도상국서 창업하려는 청년에게 초기 창업계획 수립 지원 및 현지 전문가(INNO-Partner)와 수평적 협력 통해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및 개발도상국 창업 역량 강화

2022-07-01 10:00
  • 이노랩 B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더 브릿지 제공)

    이노랩 B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더 브릿지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01일 -- 한국국제협력단 KOICA(이하 코이카)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더 브릿지(이하 더 브릿지)와 주식회사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가 주관하는 예비창업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INNO-Lab B’가 4월 26일부터 6월 21일까지 총 9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코이카 이노포트: 글로벌 개발협력 이슈를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들과 예비 및 초기 창업가를 위한 사회혁신허브(Innovation Hub for Development) 사업으로, 2020년 3월부터 시작된 코이카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솔루션을 찾는 ‘사회혁신 실험실’이라는 브랜딩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 있는 사회혁신가 육성과 글로벌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건강한 개발협력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을 추구한다.

이노랩 B는 코이카 이노포트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개발도상국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창업가들이 9주간 교육 및 코칭, 현지 전문가(INNO-Partner)와의 협력을 통해 초기 창업 계획을 수립하고 개발협력 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노랩B 최종 발표 및 프로그램 참여 점수를 합산한 결과 △듀랑고(케냐 농부들을 위한 농산물 도매 및 농자재 공급 플랫폼 개발) △ReMo (인도네시아 폐 EVA 재활용 및 디자인 수요-반응형 슬리퍼 제작) △WEPO (콩고민주공화국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중고거래 플랫폼 개발) 팀이 상금과 함께 이노포트(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 소재) 입주 및 더 브릿지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크라우드 펀딩 기회를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총괄한 더 브릿지 황진솔 대표는 “국내 청년들이 개발도상국 현지 전문가와 수평적으로 협력하면서 현지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도출해냈다. 이를 통해 서로 배우고 성장해가며 SDGs의 Goal17 파트너십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그 가치를 입증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코이카 이노포트는 글로벌 개발협력 이슈를 해결하고자 하는 이해관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코이카 이노포트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모집 일정은 KOICA INNOPORT SNS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브릿지 개요

사단법인 더 브릿지는 개발도상국 사람들과 탈북민이 창업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이루고 ‘수혜자’에서 벗어나 ‘기부자’로 정체성이 변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자 인증 사회적 기업이다. 이를 위해 창업 교육·컨설팅 및 크라우드 펀딩(임팩트 기부)을 통한 사업자금 지원을 집행하고 있다. 또한 개발협력 영역의 청년 참여와 인식 제고, 그리고 국내 스타트업이 개발도상국 진출 및 사업 확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이카 이노포트: https://innoport.kr/main

웹사이트: https://www.thebridgeint.com/

언론 연락처

더 브릿지
커뮤니케이션팀
권지수
070-4365-87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